
가장 보편화된 공법이자 구조적으로 가장 안정적인 일체타설 공법(철근콘크리트 구조).
많은 분들이 철근 콘크리트 구조가 마냥 좋다고만 알고계신데 모든 구조가 그렇듯 각 구조에는 장단점이 존재합니다.
그렇다면 일체타설 공법(철근 콘크리트 구조)는 어떤 단점을 가지고 있는지, 단점은 어떻게 극복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사진에서처럼 (예시 사진은 후부착 방식입니다만) 단열재가 충분히 숙성되지 않아 변형이 일어나서 단열재가 탈락하기도 하고
벽면에 단열재 모양대로 연결 자국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그리고 단열재 내부의 습기 때문에 곰팡이가 필 위험도 있습니다.
또한 콘크리트는 열 전달이 매우 빨라 단열재로 완벽하게 감싸주지 않으면 단열의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미트하임의 트리플 파워 보드는 일체타설 공법의 이러한 단점들을 '4면끼움형 디자인'과 '전면요철 및 투습공','쐐기형 뒷면'을 통해 해결했습니다.

일체타설 공법의 경우 벽면의 평활도를 잡는것이 매우 중요한데
기존 판상단열재의 경우 시공 시 시멘트의 압을 견디지 못하고 밀려나는 경우가 있어 벽면의 평활도를 잡기 매우 어려운점이 있지만
미트하임의 트리플 파워보드의 경우 4면끼움형으로 단열재가 서로 맞물려 완벽하게 벽면의 평활도를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이렇게 4면을 끼워맞춰 단열재와 단열재 사이에 빈틈이 없어 완벽한 기밀성을 유지하여
콘크리트를 완벽히 감싸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열전달이 매우 빠른 콘크리트 건축물에서도 완벽한 단열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전면 요철과 투습공을 통해 마감재가 스며들어 마감재의 부착력을 강화하고 탈락을 방지합니다.

두꺼운 마감 처리를 통해 내화성또한 강화됩니다.
위 링크는 EZblock에서 시행한 마감재 두께와 내화성에 관한 자료입니다.

일체타설 공법에서 가장 큰 단점으로 꼽히는 '부자재에 의한 점형 열교'까지 완벽하게 보완했습니다.
폼타이에 의한 점형 열교는 폼타이를 단열재 내부 40mm 안쪽에서 부러지게 만들어 점형 열교를 방지하고
유로폼에 단열재를 고정할 때 사용하는 못도 못의 쇠 부분이 유로폼을 제거할 때 같이 제거되도록 만들어져
고정 못에 의한 점형열교도 방지했습니다.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문제가 없는가요?
일반 타이 절단기 처럼 잘 부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