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주택 1~20 공정관리

깨진 유리창 보수는 언제되나요?

1 3호주택건축주 2 899 2015.09.01 07:20
1. 거실 큰 유리창이 깨진지 보름이 지났습니다.
얼마나 더 기다려야 수리가 되는건지 알고싶습니다.

유리에 충격이 가해진 것도 아니고 그저 바라보고 서 있다가 갑자기 깨졌기에 가족들의 걱정이 심각합니다.
원인을 꼭 규명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1,2호 주택은 3중창이고 저희집만 4중창이라고 들었습니다.
물론 감사하고 좋은 일이긴 한데 너무 검증이 안된 제품을 쓴 것은 아닌지 10년 20년이 지난 후에라도 또 이런 일이 생긴다면 저희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걱정스럽습니다.

2. 붙박이장 마감이 무려 2주가 가돼서야 마무리 됐습니다.
그런데 제가 보기엔 지금도 너무 지저분합니다. 저 부분은 원래 저렇게 조각이 나 있는 건가요?

3. 이건 아주 소소한 부분입니다만 보일러 조작부가 너무 흔들립니다.
마무리가 아쉽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Comments

M 관리자 2015.09.01 08:42
안녕하세요...

1. 유리가 깨진 것도 몰랐습니다.... 뭔가 시스템을 개선해야 할 듯 합니다. 죄송합니다.
  깨질 유리는 완공 직후에 깨집니다. 주택이 스스로 균형을 잡아 가면서 오차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작은 창은 괜찮으나, 큰 유리는 ... 낮은 확율이기는 하나 깨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른 원인은 아니니 큰 걱정은 안하셔도 되실 듯 합니다.
주택의 유리는 한장한장 그 크기가 다 다르기 때문에 유리 회사에서 별도의 생산계획을 세워주어야 합니다. 그래서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사진은 가구회사에 보내서 문의토록 하겠습니다. 1,2호와 마감의 종류가 달라서 문의를 해야 할 듯 합니다.

3. 보일러 조작부는 전체 A/S 를 할 때 보수토록 이야기해 놓겠습니다.

세심하게 사진 올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1 소리가위 2015.09.03 09:36
안녕하세요.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1. 유리는 창호회사 생산스케쥴, 2번의 전시회, 유리생산업체를 교체하는 과정에서 늦어졌습니다 17일 오후에는 교체하기로 약속을 받았습니다.

2. 붙박이장은 업체에 문의한 바 상부몰딩이 2400의 기성재로 그이상의 크기의 장 일경우에는 부득이하게 조각이 날 수밖에 없음을 양해 부탁드린다고 합니다. 설치된 붙박이장이 이번에 단종이 되어 생산차질이 빚어진점 사죄를 드립니다.

3. 보일러 조작부는 고장시 수리나 교체등을 위해 착탈식으로 생산됩니다. 견고하게 고정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찾아보겠습니다.

 사시는데 불편을 드린점 사과드리고 조속한 시일내 조치를 취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