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주택 공정관리

횡성 표준주택 창문 설치

4 화미건축 0 3,493 2017.06.12 22:15

맨 위 사진부터 차례로 설명하자면

 1. 실내 설비층 시공 - 실내 전기.통신 . 에어콘 냉매관 그리고 오하수 벤트 관 등이 보온재를 손상시키거나 기밀을 훼손시키지 않토록 공간을 확보


2.기초 측면 단열 - 철근 콘크리트 하단 에지에서 바닥 400 mm까지와 측면에  두께 100mm 압출법(XPS) 을 폼 접착제로 빈틈 없이 붙인다. 이것은 기초 동결과 측면을 통한 열손실을 최소화 하는 것이 목적이다.


3.창문 설치 -- 창문을 위한 구조상 개구부는  제작되어 오는 창문 넷 사이즈보다 사방으로 20mm  크다.창문 샤시와 내외부 투습지 사이에 기밀을 확보하고 또 목재와 접촉으로 인한 열교를 차단하기 위함이다.사진에서 처럼 이 집에는 수동 블라인더가 창문과 일체로 설치되고 있다. 즉 삼중 유리 밖에 설치되고 또한   블라인더가 바람을 타거나 먼지로 오염되는 것을 막기위에 유리가 보충된다. 그러므로 4중 유리로 시공되는 창이다. 특히 커튼을 달기어려운 욕실 창에는 매우 효과적이다.

 

4.외부 통기층-- 목구조에서   고단열 주택으로 시공한다면 통기층은 필수다.캐나다에서는 "레인 스크린"이란 이름으로 시공하고 있다.외부 투습방수지의 역활을 돕고 또 외부 마감재의 변형과 내구성을 높여주고 마지막으로 외벽에 발생할 수 있는 누수를 차단하는 공신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