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소식

주차장 통해 집으로..'1층에 출입구 없는' 황당 아파트

아파트를 분양받았는데, 아무리 찾아도 1층에 출입구가 없다면 어떻게 될까요? 충북 제천에 실제로 그런 아파트가 지어졌습니다. 지은 쪽도 문제지만, 이런 설계를 허가를 내준 관청도 이상해 보입니다.

이호건 기자입니다.... <이하 링크참조>

 

Comments

2 패시브아파트 08.24 16:08
제목만 보고는 진짜 지하주차장으로 들어 가서 자기 집으로 가는 건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라, 필로티 주차장으로 들어가야 입구가 있는 것이네요. 이런 경우가 없지는 않은데 그래도 보통은 주차장 입구에 건물 입구가 같이 있는 것 같던데 이 경우는 주차장으로 한참 들어가야 건물 입구가 있는 모양이네요. 필로티가 반지하기 때문에 입주민들 입장에서는 지하주차장을 통해야만 아파트로 들어가는 느낌일 것 같습니다. 저런 디테일한 부분들은 계약 전에 잘 검토가 안되는 모양입니다. 짓지도 않고 파는 아파트를 살 생각도 없기니 하지만 혹시 사게 되면 상세 도면을 검토해보고 사야겠습니다. 근데 상세도면을 보여주나 모르겠습니다.
M 관리자 08.24 23:26
아파트는 상세도면을 보여주지 않을 것입니다.
선분양 후시공의 맹점이기도 하구요..
3 홍도영 08.25 18:06
조용하고 더 좋을 것 같은데요!
M 관리자 08.25 21:00
ㅎㅎ.. 네. 그럴 수도 있겠습니다.
1 이레엘 09.26 10:28
저도 뉴스 영상 잠깐 봤는데... 대지가 남에서 북으로 흘러 내려가는 지형이더군요.
남향으로 3~4Bay적용하다보면 전면 코어를 배치하기 어려워서 북측으로 돌렸을테고(일반적인 설계이나) 북측이 한층정도 레벨이 낮기때문에 지하주차장을 배치하면서 (지하레벨)피난층에서 적접 진입이 가능한 구조로 되어있으니... 하지만 건축에대해 잘 모르시는 입주민들의 경우에는 충분히 의문이 갈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