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계/시공관련 질문

주방 스위치 관련 문의합니다.

G 최지희 2 1,981 2018.06.20 01:09
안녕하세요. 이번에 분양받아서 곧 입주를 앞두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저희 아파트 주방 스위치가 월패드 밑 키패드안에 조작되어 있습니다. 주방에는 따로 식탁등이랑 주방 조명 스위치는 따로 없습니다. 참고로 모델하우스에는 스위치가 있었습니다.
아파트측에서는 동선으로 인해 거실에 있는 월패트 밑 키패드로 했다고 하는데 저희입주민 입장에서는 그래도 주방에 스위치는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고 요구 하고 있지만 배선이 매립? 되어있어서 뺄수가 없다고 하네요. 해도 키패드 옆에 스위치를 만드는 방법 밖에 없다고 하는데...전혀 다른 방법이 없나요?
1번째 사진은 원래 모델하우스에 있었던 스위치입니다.(지금은 저 공간에 펜트리(펜트리는 계약시 선택상황입니다.)가 설치 되어있어요)
2번째 사진은 월패드 밑에 설치된 키패드입니다. (거실등,복도등, 주방등,주방 식당등이 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표기되어 어디가 주방등인지 알수가없습니다.)
3번째 사진은 주방옆 세탁실 스위치 입니다. 여기로 주방스위치를 만들 수는 없을까요? 건설사에서는 안된다는 말뿐인네요...
해결 방안이 없는걸까요?  전문가님 도움 부탁드립니다.

Comments

M 관리자 2018.06.20 02:39
안녕하세요..
지금으로써는 불행히도 벽면을 뜯지 않는 이상 방법이 없습니다.
제 의견도 지금의 방식은 불편해 보이나, 어렵네요.. ㅠㅠ

사시다가 영 불편해서 안되겠다 싶으시면... 기존 등을 무선 리모콘이 있는 등으로 교체하는 방법은 있을 수 있겠습니다.
월패드의 스위치는 항상 켜두시고, 조명만 교체를 하면 되니까.. 비교적 간단한 작업입니다. 리모콘은 원하는 위치에 부착을 하시면 되구요.
위로가 되지는 않는 글입니다만.. ㅠㅠ
G 최지희 2018.06.20 09:55
답변 감사합니다. 아무런 답이 없을줄 알았는데 등교체라는 하나의 방법이 있군요. 월패드 밑 키보드에선 등 교체후 따로 주방등에 관해서 조작은 할수 없게 되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