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계/시공관련 질문

가림막 방음막 시공 관련 문의드립니다.

G 김이호 2 2,121 2018.11.26 01:18

앞쪽이 정면으로 바로 보고 있는 상태입니다. 원래는 안그랬는데 저희 집의 동의를 얻어 서로 바라보는 형태로 건축하는데 이층으로 건축하고 아래는 창고용도 주거집은 이층에 있어 상대편측에서 내려다보니 

매우 신경이 쓰여서 폭 7미터 기존 담장이 1.2미터에서 이미터정도 위로 가림막 혹은 방음막 

가림막은 웬지 무거운 느낌이고 판넬로 하자니 너무 무거운 느낌에 공간을 많이 차지하고 기존담을 더 쌓아올리는건 불법이고 양쪽에 앙카를 박아 철골기둥을 만들고 천막같은걸 두르자니 너무 싼 느낌이고 고속도로 방음막은 웬지 너무 비쌀거 같고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죄송합니다. 질문이 너무 두서없지요. 부탁드립니다.

Comments

M 관리자 2018.11.26 10:54
지금 보이는 구옥을 철거하고 새로 신축을 한다는 의미신가요?

무언가 가림막이 필요할 경우, 사진에 보이는 기존 담장에 무언가를 추가하는 것은 구조적으로 매우 위험하구요. 새로운 구조체를 세워야 하는데, 배보다 아주 큰 배꼽이 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신축하시는 분이 조금 불편하시더라도, 창에 가림막을 하는 것이 가장 나아 보이는데, 구글 이미지 검색에서 "창문 가림막"으로 검색을 하시면 여러 다양한 방식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가리는 목적도 달성해야 하지만, 마을의 미관을 고려하셔서 선택해 주시면 더 좋겠습니다.
1 마당 2018.11.27 01:05
선생님 말씀 너무 감사합니다. 선생님의 말씀이 맞습니다. 저도 일명 통풍루바를 생각하고 있다가 좀더 구체적으로 접근해보자 이렇게 된건데 .. 사실 답이 없지요 선생님 덕분에 통풍루바외에 더 다양한 창문가림막을 보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