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계/시공관련 질문

PF보드 외단열 스타코플엑스 마감 문의

G 지선재 4 169 08.13 17:37

외단열에 대한 규정이 강화되어 PF보드로 외단열을 하고 스타코 마감을 고려 중입니다. PF보드의 단점으로 습기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면 안되는 것으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외단열 PF - 스타코플렉스 마감 하면 문제가 될까요?

또한 PF의 단점 중 철에 닿으면 철의 부식이 발생한다고 하는데 사실인지 궁금합니다

 

http://paneltec.co.kr/wordpress/?p=4600 

관련 사이트입니다

Comments

M 관리자 08.13 18:51
1. 건조 상태에서는 산성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지금의 PF보드는 1980년대의 그 것과는 다른 제품이기도 하구요. 그러므로 그냥 철을 부식시킨다는 것은 과장된 표현입니다.
2. PF 보드와 외단열미장마감은 그 성상이 맞지 않습니다. 알루미늄표면이라 접착몰탈의 사용에대 제한이 크고, 표면을 처리하지 못하기에... 마감 표면의 평활도를 오로지 마감 몰탈의 두께로만 해야 하는데.. 사실상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대규모 현장은 외단열만을 담당하는 전문가가 개입되기에 그나마 걸러 낼 수 있지만.. 그런 현장이 아니라면 서로 피하는 것이 나은 조합입니다.
G 지선재 08.14 08:59
답변 감사드립니다. 한가지 더 질문 드리겠습니다. 제가 경량목구조에 외단열로 PF보드를 검토중입니다. ZIP시스템 보드-외단열 PF보드는 괜찮을런지요?
그리고 미장마감이 거의 불가능하다면 외장 마감은 어떻게 하는게 좋을런지요?
M 관리자 08.14 09:37
"ZIP시스템 보드-외단열 PF보드"는 안됩니다.
물론 다 안되는 것은 아니지만.. 기본적인 원칙상 안됩니다.

무기질단열재를 사용하시는 것이 최선이며, 아래 링크의 공지에 올라가 있는 무기질 불연 외단열마감 글을 참조하시어요.
http://www.moderncoat.co.kr/
G 지선재 08.14 11:25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