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계/시공관련 질문

스스로 단열시공을 하려는데 이래도 될까요

G 2 628 2022.08.19 16:36

안녕하세요. 2층짜리 주택입니다

시작하고보니 일이 엄청 많다는 걸 느낍니다

1층 방 두 개에 결로로 곰팡이가 생겨서 단열시공을 하려던 중 잘못되가는 걸 느끼고 질문드립니다


1) 천장을 그대로 두고 벽에만 아이소핑크를 붙여도 하자가 나지 않을까요?

천장 목상, 석고보드를 철거하는게 맞겠지만 일이 너무 커지는 것 같습니다

천장 쪽 빈 공간으로 곰팡이가 또 생길까요? 


2) 방하고 현관 사이에 큰 구멍이 있습니다. 여길 아이소핑크로만 채워도 될까요?

벽지를 뜯다보니 찾아낸 40 x 60 cm 정도되는 큰 구멍입니다. 반대편엔 신발장이 있습니다. 여길 아이소핑크와 폼본드로 막고 벽에 단열시공을 하려합니다.

 

3) 벽면에서 초배지나 실리콘 따위를 완전히 제거해야할까요?

현재 벽지 제거 중입니다. 하다보니 힘이 빠져서 적당히 하고싶은 마음이 굴뚝같습니다. 종이쪼가리 하나 안 남기고 없애야하나요?



Comments

M 관리자 2022.08.19 21:42
안녕하세요.

1. 그럴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일이 너무 커지면 감당이 되지 않으므로, 온습도계를 사 두시고 겨울철에 건강습도를 유지하도록 노력을 하시는 것이 최선으로 보입니다.

2. 사진을 봐야 하지만 아이소핑크로 채울 수만 있다면 가능한 방법입니다.

3. 이건 계륵인데요. 인력으로는 안되는 일입니다. 장비가 있어야 합니다.
즉 제가 다 제거해야 한다고 말을 하더라도 인력에서 벗어나지 못하면 결국 포기하시게 되어요..
벽지제거는 스팀다리미를 한번 밀면 쉽게 벗겨지고, 벗길 때 전동커터기로 하셔야 합니다.
G 2022.08.20 12:41
답변 감사드립니다
시작할 땐 끝장을 보려했는데 하다보니 안 하는 것보단 낫겠지가 되었습니다
괜히 사람을 쓰는게 아니구나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