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열교해석관련 질문

유럽 Energy saving remodeling 관련 질문

G 민경표 3 1,231 2018.07.31 17:24
안녕하십니까

유럽 선진국의 Energy saving remodeling 사례조사를 하고 있어서 연락드렸습니다.
인터넷 조사를 하던 중 우연히 한국패시브건축협회 사이트를 알게되어서 자료를 찾아보았습니다.
견학자료중 독일 하이델베르그와 스튜드가르트사례와 프랑스 사례등을 찾아보았는데요
저희가 이런사례들을 조사하고 현지에 답사를 가보려고 하고있습니다.


질문 1. 상기 조사된 사례 이외에 추가자료가 더 있을까요?

질문 2. 조사된 자료를 기반으로 현지 답사를 가보려 하는데 답사프로그램이 있을까요?

질문 3. 만약 없다면 현지 답사시 건물운용사, 설계사, 관리사 등 내부를 보고 기술을 설명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질문4. 만약 협회에서 진행이 안된다면 의뢰할 수 있는 사람이 있을까요?

질문5. 패시브요소 + 액티브요소까지 같이 조사를 하고있는데 추가적으로 참고할 수 있는 프로젝트들이 있을까요?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

M 관리자 2018.07.31 18:54
안녕하세요.
1. 네
2. 네. 하지만 시간이 지난 것이라 지금은 의미가 없습니다.
3. 각자 해결하셔야 합니다. (직접 연락)
4. 건축여행 전문 여행사가 있습니다. 구글에서 검색하시면 되십니다.
5. 이 역시 전문 여행사를 통해서 알아 보실 수 있습니다.
1 홍도영 2018.08.01 02:54
독일지역 리모델링의 경우는 제가 도움을 드릴 수가 있습니다. 이거 괜찮다 하는 정도!
만일 관공서나 해당 담당자를 만나는 경우는 때론 쉽게 연결이 되기도 하지만 보통은 방문 3개월전에는 콘택을 해야 원하시는 일정이나 내용을 얻을실 수가 있습니다. 또 현재 방학기간이기에 지역에 따라 다르지만 8월까지는 콘택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 휴가중이기에,,,,,
답사에 맞는 정리된 자료는 저도 따로 가지고 있지는 않습니다. 보통 한국에서 방문하시는 분들이 방문목적이나 중심내용을 주시면 그에 준해 답사후보지를 정해서 간략한 정보를 주는 정도입니다. 그 다음 방문지가 정해지면 좀 더 구체적인 정보를 해당 담당자에게 얻거나 특강등을 통해서 얻게 됩니다. 아니면 한국에서 추진하는 담당자가 구체적으로 정보를 모아서 다른 참여자들과 공유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이델베르트에는 잘 알려진 리모델링 사례는 없는데....혹시 신축단지인 Bahnstadt를 말씀하시는 것이 아닌지?
G 민경표 2018.08.03 17:21
답변갑사합니다
일단 말씀하신대로 신축단지가 맞습니다.
찾고있는자료는 리모델링 자료이고요
관리자분께서 알려주신대로 여행사를 통해 진행하는걸로 하겠습니다.
두움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추가 궁금점이 있으면 글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