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자관련 질문/사례

2년차 씽크대 배수구 누수

1 부산쏘쏘 3 1,196 2021.06.18 14:04

 

입주때부터 음식물처리기 설치되어 있었고 별문제없이 사용중이었는데 한번씩 싱크대 앞 마루틈에서 갈색 액체가 한번씩 삐져나와서 3월에도 양이 많아지길래 혹시 해서 씽크대 가림막을빼보니 배수구에서 물이 역류했더군요

자* 건설사 a/s에서 사용자 과실이다. 기름찌꺼기때문이라고 했는데 기름이 안나오고 음식물분쇄기로 갈은 계란껍질가루가 나왔다며 2번와서 통수도 하고 내시경넣어서 보려 했는데 배관이 각이 져서 내시경이 들어가지 않는답니다. (결과는 알려주지 않고) 음식물처리기로 계란껍질 갈지말라고 하더군요. 세탁실쪽과 연결된 일자수평 배관이 계란껍질 가루가 쌓여서 넘쳤다고 하더라구요.

a/s팀장이 직접와서 해결해주고 하셔서 이상없을거라고 했는데

오늘 또다시 아침에 설겆이하는데 물이 뿜어져서 역류했네요

이번엔 ㄷ 자 주방 바닥이 모두 물바닥이 되었습니다.

a/s 상담원은 자꾸 3월에 계란껍질을 문제삼아서 사용자 잘못이라고 했고 3월이후로는 계란이며, 수박껍질, 피망꼭지도 음식물 분리해서 버리는데 무슨소리하냐고 했고 자* a/s 상담원은 사용자 잘못이라며 저희집을 음식물처리기로 계란껍질 갈아버리는 죄인으로 낙인 찍어버리네요. 저희집은 와이프가 헬스강사라서 곰국은 결혼하고 먹어보지도 못했는데 ...

 a/s 팀장(목디스크로 보호대 차고 왔네요)과 직원 2명이 와서 흡입하고 막힌건 없다고 하고 갔는데.

전세대가 다 음식물처리기가 있고 다른 동대표님집은 곰국도 먹고 분쇄기 성능좋다며 조개껍질도 갈아버리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는데요.

현재 아파트 소송중이라 더는 안된다고 해서 외부업체에 수평배관에 구배가 안맞거나 안에 시멘트 굳은게 들어있는지 내시경 검사해달라고 해야겠습니다.



Comments

1 부산쏘쏘 2021.06.18 15:33
사진입니다
1 부산쏘쏘 2021.06.18 15:34
영상입니다
M 관리자 2021.06.19 01:15
안녕하세요..
1. 몇층 아파트의 몇층이세요?
2. 물을 사용할 때, 범람이 있다면 해당 세대 배관이 막힌 것이고, 사용하지 않을 때 범람이 있다면, 역류인데.. 이 경우는 해당 세대와 그 아래 세대 사이의 배관에 문제가 있다는 뜻입니다.
어떤 것에 가까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