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자관련 질문/사례

PL창의 변형과 공극상태 하자 질문입니다

G 정창권 3 770 2021.09.07 09:43

안녕하세요.

신규 아파트 입주 1년 정도 됐습니다.

PL하부창의 변형이 되었는데요...

2가지 PL 하자에 대해 궁금하여 글을 씁니다

 

1. PL창 하부 변형

쉽게 말하면 배가 부른 현상으로 프레임 가운데 부분이 앞으로 튀어 나왔습니다. 롤러 위쪽으로 추정되는 2곳 입니다.

첨부 파일 2에 사진이 조금 더 잘 표현이 되것 같습니다.

이걸 열성형기...가정집에서 쓰는 드라이기 처럼 생긴 공업용 히터 가지고 잡을수 있다는데 이게 맞는건가요?

pvc 수지는 160도 부터 녹는걸로 알고 있는데 이걸 녹여서 반듯하게 만든다는 느낌인데 맞는 하자 처리 방법인지도 의문입니다.

 

 

2. PL 창을 닫을때 특정 구간에서 찌그덕 소음이 납니다.

하자 처리하시는 PL전문가 분께서는 프레임이 콘크리트에 고정이 되어야 하는데 중간에 뜬 현상이 생겨서 PL에 구멍을 뚫고 폼을 쏘아야 한다고 하네요. 홀은 13mm 정도고 하고나서 막는 플러그를 넣어주시는데...미관상 티가 많이 난다합니다.

그래서 프레임 교환을 이야기 했더니 전보다 더 설치 상태가 안좋을 수 있고 하자가 더 생길수 있다하는데 이게 최선의 방법일까요?

시간이 지나면 자리가 잡혀 소리가 안날수도 있으니 그냥 써보라는 말도 하는데요....

 

집에서 가장 비싼 자재가 PL인데 어떻데 해야할지 고민스러워 여기에 올립니다.

 

간절히 답변 부탁합니다.ㅠㅠ

즐거운 하루 보내시구요~

Comments

M 관리자 2021.09.07 10:37
안녕하세요.
궁금한 것이 있는데요..
"프레임 교환을 이야기 했더니 전보다 더 설치 상태가 안좋을 수 있고 하자가 더 생길수 있다" 라고 하셨는데.. 그렇다면, 하자 유무를 떠나서 교체(교환)이 가능하다는 의미셔요?
G 정창권 2021.09.07 14:19
흔히 말하는 와꾸에서 소음이 나는데 바꿔 달라하니 그렇게 이야기 하네요..
층수도 높아 일은 쉽지 않을것 같으나 요구해봐야 할듯합니다 ㅠㅠ
M 관리자 2021.09.07 14:52
그럴 수만 있다면 교체를 하시어요. 그런다고 해서 설치 상태가 안 좋아 지는 것은 아니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