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자사례

안녕하세요,계단 색깔이 이상해서 질문올려보아요.

G 궁금합니다 7 466 07.04 18:14




안녕하세요.언제부터인가 저희집 건물의 계단 색깔이 점점 변색이 되고 이상해지는거 같아서 인터넷 검색을 하다가 우연히 이곳을 알게되어 질문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저희집 건물이 지은지 이제 10년이 조금 넘어가는 상가건물입니다.정확히 언제부터인지는 기억이 잘 안나는데...어느순간 계단이 저렇게 뭐랄까요...뭔가 물이 번지는거 같은 느낌으로 변색이 되있고...계단 구석부분을 만져보면 약간 축축한 느낌이 있습니다. 약간의 물기랄까요.
그런데 어느부분은 약간의 물기가 있고 어느부분은 멀쩡합니다. 그리고 2번째 사진은 계단에서 2층 공용화장실로 이어지는 공간인데요 저부분도 바닥이 부분적으로 진하게 많이 변색되어있습니다.

그리고 계단 옆에 까만부분이 백화?백태? 그 하얗게 일어나는 현상 같은게 있었는데요. 수건으로 닦으니까 금방 없어지고 다시 안생기기는 하는데...인터넷으로 검색해보니까 습기가 원인이다 누수가 원인이다 여러가지 이야기가 많은데..어디서 물방울이 똑똑 떨어진다던지 그런 현상은 없어서 그냥 아 습기 때문에 그런가보다 하고 그냥 살았는데....좀 걱정이 되서 질문올리게 되었습니다..ㅜㅜ

보통 저런 현상은 누수나 습기가 원인인것이 대다수인가요?그렇다면 업체와 연락해 누수검사를 하는게 제일 현명한 선택인것인지...저희 아버님이 건물주이신데...고집이 세셔서 제가 이거 심각한거 아니냐고 말해도 전혀 듣지를 않으십니다...
전문가님들이 답변해주신거 보여드려야 좀 들으실거 같은데...정말 너무 답답합니다.저의 제일 큰 걱정은 혹시 누수가 이미 꽤 진행된 상태라서 행여나 사람 올라가거나 무거운거 들고 가다가 갑자기 계단 와르르 무너지지 않을까 너무 걱정이 되네요.
답변해주시면 정말 감사드립니다.

Comments

M 관리자 07.04 19:15
지어진지 10년이 지났고, 이 현상은 최근부터 시작된 것이라면, 물입니다.
그러나 이 물이 화장실의 방수가 깨져서 새어나온 것인지, 어딘가 지붕쪽의 방수 탓인지는 짐작키 어렵습니다.
누수같아 보이는 않는데요. 누수라면 진행도 빠르고, 물의 량도 많을꺼여요..
이 현상이 한동안 지속되어도 구조적인 영향은 거의 없으니 안심하시고, 일단 장마가 끝나기를 기다리셨다가 상태를 한번 더 봐야 겠습니다.
아니면. 비가 오긴 전에도 이처럼 젖어 있었는지를 물어 보시구요.
만약 그렇다면 어딘가 방수가 깨졌을 확율이 있습니다.
그리고 누수시험이 얼마 하지 않으니 한번 받아보시는 것도 좋을 듯 싶구요.
답변정말 감사드립니다.아마 제 기억이 정확하지는 않는데...아마 거의 3~5년전부터 이상태구...최근에 비가 왔는데 비오면 좀 더 심해지는거 같더라구요!
그리고 음 항상 1년 내내 저상태입니다. 비오면 좀 더 진해지고 비안오면 그냥 저상태로 쭉 유지상태 랄까요.(항상 진한상태로 유지중) 너무 걱정이 되는데 만약에 방수가 깨진거라면 화장실이나 지붕쪽의 가능성이 제일 높을까요?
저희 아버지가 예전에 전문가 안부르시고 혼자서 건물옥상에 비 새는곳 발견하셔셔 실리콘으로 때우시고 그뒤로 자신감이 매우 붙으셔서...전문가 불러서 검사받자고 해도 안들으십니다..ㅜㅜ..
넘 걱정이 되서 질문올렸는데 답변주셔셔 정말 감사합니다
M 관리자 07.04 19:32
네.. 그럼 누수 또는 방수깨짐 둘 중의 하나로 좁혀지네요...
지나가는 말로.. 슬쩍 계단에서 곰팡내가 난다고 해보세요. 아니면 올라오다가 미끄러져서 넘어질 뻔 했다고 하셔도 좋구요.
자신감이 하늘을 찌르는 분일 수록 딱 여기까지만 말씀드리는 것이 좋습니다. 보수, 전문가 등등의 이야기는 안좋아 하실꺼여요.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넵!ㅎㅎㅎ 많이 걱정됬었는데 정말 감사드려요 ^^
자꾸 질문드려서 죄송합니다.ㅜㅜ 저 상태가 몇년간 지속되었는데 혹시 안에 콘크리트 막 금가고 그래서 무거운거 들고 가다가 계단 무너지고 그런일이 발생할 가능성도 있을까요?자꾸 물어봐서 죄송하고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
M 관리자 07.04 19:48
아니어요. 걱정마세요.. 그럴 확율은 우리나라가 월드컵 우승할 확율과 비슷할 겁니다.
그것도 결승전에서 상대를 7:1 정도로 이기고 우승할 확율 정도 일꺼여요.
넵!걱정이 한시름 사라졌습니다.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관리자님 복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