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자사례

새아파트 작은방 벽면 중앙 누수(벽지 젖음)

1 양식 1 118 07.12 22:02

안녕하세요?

 

이번에 새로 분양받은 아파트인데 작은방 쪽에 벽면 중앙이 젖어있는 현상을 발견했습니다.

벽지 중앙에 젖어있고요. 아파트 담당자말로는 자재에서 물을 머금고 있다가 뿜어낸 현상이라고 하는데

솔직히 맞는 말인지 신뢰가 가지 않습니다. 최근 장마로 비가 오고 나서 이런 현상을 발견했습니다.

 

현재는 벽지를 제거하고 선풍기로 말리고 있습니다. 주변에 배관이 지나는 부위가 아니라 누수가 나올 자리도 아니고, 아파트 외벽도 아니라 누수가 들어올 데가 없는 위치인데요.

무엇보다 벽 중앙 벽지 가운데 부분만 젖어 있습니다.

 

현재는 물이 있든 중앙 부위가 약간 불록해진 현상이 좀 있습니다.

마치 모기에 물린 후 주변이 볼록 튀어 나온 것과 같은 것 처럼 보이고요.

이게 석고보드라서 물을 머금고 불록해진 것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이대로 건조한 다음 도배를 하면 되는지도 미심쩍고요.

 

관련 원인이 어떤게 있을지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혹시 제가 추가로 조치할 수 있는 방안이 있는지도 말씀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새아파트에 이런 하자가 있으니 정말 답답합니다.

 도움 부탁드리겠습니다.


 

Comments

M 관리자 07.12 22:55
그냥 덮지 마시고, 아주 일부라도 석고보드를 절단해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콘크리트의 건조 수분이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많은 것은 사실이나, 그래도 이 것이 일부 석고보드를 젖게 할 정도는 아니거든요.. (양은 많으나, 건조되는 것이라.. 수증기 형태로 매우 서서히 빠져 나오기 때문에)
육안으로 안을 한번은 볼 필요가 있고, 충분히 합리적 의심이니 .. 시공사에게 요청을 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