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자관련 질문/사례

아파트 주방 렌지 후드 작동시 웅웅 진동 소리 관련 문의입니다.

1 지피스타 3 1,772 2022.01.15 12:07

안녕하세요 관리자님

 

진동 소음 문의 여쭙고 싶어서 글올립니다.

 

입주 후 부터 그림에 표기 된 빨간 구역 전체가 저주파 진동 처럼 울립니다...

 

확실 원인1. 저희집 주방 렌지 후드 작동시 작은 침실 2개에서 저주파 소음이 진동을 합니다.

 

확실 원인2. 저희집 주방 렌지 후드를 껏는데도 그림의 빨간색 부분 전체가 저주파 진동 소음이 들려서

 

윗집 확인 결과 윗집 주방 렌지 후드 작동시 아랫집인 저희집 전체가 진동 소음이 들렸습니다.

 

주방 렌지 후드 업체에서 다녀갔는데 설비 닥트 문제인 것 같다고 별 다른 조치 없이 갔구요...

 

참고로 주방이랑 붙은 침실의 벽구조는 반은 가벽 반은 시멘트 더라구요...

 

어떠한 조치를 해야 AS를 받을 수 있을까요?

 

현재 시끄러워서 거실생활이 불가할 정도입니다... 

 

Comments

M 관리자 2022.01.15 16:08
안녕하세요.

해당 세대와 윗 세대의 렌지 후드의 상부를 뜯어서, 그 내부 배관의 상태와 전동 댐퍼가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는지를 보는 수 밖에는 없습니다.
G 조혜은 2022.12.09 13:31
저희집 주방후드를 틀면 밑에집 주방과 그옆방등 천장에서 소리가 납니다.같은 문제 일까요? 아랫집은 주방을 리모델링 하였고 저희는 분양당니 기본입니다 위집도 기본으로 저희랑 같은데 윗집서 털면 소리가 미세하게만 들리는듯 하지만 신경써 들어야 알수 있어요 맡에집은 즹말 심하게 들려요 후드 닿는 벽에 손을 대면 윗집은 벽진동이 미세한데 저희집은 조금더 강하게 느껴 졌습니다 관리실에서는 저희집 후드 모다가 진동이 심해 그렇다고 하는데 윗집이랑 큰차이가 없는데 우리집에서는 나지 않는데 밑에집에서는 심하게 날까요?
M 관리자 2022.12.09 13:53
원래 전동댐퍼가 없다가 아랫집에서 리모델링을 할 때 전동댐퍼를 달았다면 그럴 수도 있긴 합니다.
하지만 그저 추측일 뿐 구체적인 원인이 짐작 되지는 않습니다.  모터 역시 진동이 심할 수는 없는 제품이긴 한데.. 수년이 지난 휀에 기름기가 많이 끼면 불완전 회전으로 인한 소음이 크게 증가할 수도 있습니다.
확실한 것은 후드를 분리해서 휀의 상태를 봐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