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자사례

샷시 딱딱 소리

샷시에서  매일 9시 10  사이에 같은 주기로 소리가납니다
유트브링크 
왜이런걸까요  이제이사와서 너무 스트레스네요
수리하려면 어디다 문의해야 하나요 
도와주세요

Comments

M 관리자 11.03 10:48
이 정도 소리가 난다는게 좀 신기한데요.
좀 더 정확한 확인을 위해서 소리가 날때 창 프레임에 손을 한번 대고 계시겠습니까.
이 정도 소리면 진동이 와야 되거든요.
진동이 같이 느껴지는지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4 홍도영 11.03 23:02
아침이고 동쪽이라면 그리고 거의 비슷한 시간에...며칠 날씨가 좋은 경우라면 열적팽창에 의한 소리가 아닌가 의심이 됩니다. 밤사이에 내려간 온도가 갑자기 일출후 올라가면서 팽창되면서 생기는 현상. 보통 이런걸 상쇄하기위해 완충공간을 두는 것으로 아는데요.

날씨하고 상관없이 그런 것인지...아니면 어느정도 연관이 있는지....이건 이것을 시공한 회사에게 문의하는 방법밖에는 없어 보이는데요....

실제로 이런 일이 있군요.
G 이종효 11.04 09:33
특정부위에서 진동이있습니다 창틀쪽  남동향입니다
수리할수있는방법 없나요...방음이라도.. 전세집이긴한대..
방법좀 알려주세요
M 관리자 11.05 09:57
연결철물에서 나는 소리이므로, 세입자가 직접 할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
집주인에게 이야기하셔서.. 신축한지 3년 이내의 하자보증기간 내의 집이라면 창호를 시공한 회사를 불러야 하며, 이 이상의 기간이 지났다면 같은 회사를 찾되 AS비용을 지불해야 하고 고치는 수 밖에는 없습니다. 알루미늄 창의 경우 다 뜯어 내고 새로 설치를 해야 합니다.
소리로는 유리의 팽창과 수축소리로 들립니다 또는 창의 고정된 화스너가 쳐지면서 볼트의 풀림 소리?
창의 생김새는 커튼월(유니트)인거 같은데....열팽창에 의한 유리문제 아님 벽체(슬라브)골조를 가리기 위한 백판넬의 뒤틀림? 소리가 크다면 창의 고정을 위한 화스너나 백판넬이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