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자관련 질문/사례

수격방지기 설치에 관하여 도움 부탁드립니다 -2-

안녕하세요. 첨부할 사진과 동영상이 많이 있어 이전에 썼던 글 (http://www.phiko.kr/bbs/board.php?bo_table=z4_03&wr_id=18728#c_18813)에 이어 새로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오늘 수격방지기를 세탁실(세대 배관의 끝부분) 수전 2군데, 화장실 변기에 설치하였습니다.(링크 따로 첨부하였습니다)

 그런데 설치를 하고나니 링크의 영상에서 보시듯 물이 새는데 해결책이 있을까요?(계량기의 감압밸브와 수도밸브를 조절해서 낮춘상태에서도 물이샙니다) 

물새는곳.jpg

 

물새는곳 _ 변기.jpg

각각 세탁실과 화장실에 수격흡수기를 설치한 모습이고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에서 물이 새고 있습니다.  사진에서와 같이 수격흡수기 연결부분이 부속밸브에 끝까지 결합되지는 않던데 그때문일까요?

흡수기구매내역.JPG위 사진은 흡수기와 부속밸브의 구매내역입니다. 

유수점검기.jpg

 

질문내역을 정리하자면

1. 수격흡수기 설치 후 물이 새는데 부속밸브의 규격문제일까요? 해결방법이 궁금합니다.

2. 물이 새더라도 수격흡수 자체의 기능에는 문제가 없을까요? 수격방지의 기능에 문제가 없다면 물이 새는거 자체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아서요.

3. 사진에 나와있듯이 변기에 설치한 흡수기는 구조상 수직으로 설치가 안되어 수평으로 설치했는데 상관 없을까요?

4. 가장 하단에 첨부한 사진은  제가 주거하는 층의 유수검지장치의 기계모습인데 밸브가 총 4개가 있습니다. 왼쪽하단의 운전대같이 생긴것이 개폐밸브, 오른쪽 상단이 테스트밸브, 오른쪽 하단이 드레인밸브라고 나와있고 왼쪽 상단은 이름이 나와 있지 않네요. 이 4개의 밸브 중 세대로 흘러들어가는 물과 관련된 밸브가 있을까요? 스프링클러 등 세대로 흘러들어오는 모든 물을 조절 혹은 차단해보고 싶은데 운전대같이 생긴 개폐밸브를 조절하면 될까요?

 

가장 궁금한건 2번과 4번 질문이 되겠습니다. 오늘도 또 많은 질문드려 너무 죄송스럽네요 ㅠ

 

 

 

Comments

9 잡자재 2022.08.05 07:39
테프론테이프로 감아서(10번이상) 조립하면 누수를 막을 수 있습니다
누수로 인한 수격흡수기의 성능하락은 없습니다. 수직수평도 성능과는 무관합니다.
올려주신 사진은 층 전체 밸브로 조작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개별세대의 수도계량기가 있습니다. 현재의 수격흡수기를 설치할때 잠궜던 밸브를 찾으시면 됩니다.
9 잡자재 2022.08.05 07:46
첨부된 사진의 누수는 고무가스켓이 없거나 약하게 조립되어 생기는 누수입니다. 착오없으시길 바랍니다.^^
1 멀쩡하던집 2022.08.06 17:50
일때문에 확인이 늦었습니다. 답변 너무 감사드리고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M 관리자 2022.08.07 10:07
잡자재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