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자관련 질문/사례

샷시누수와 마감 질문드립니다.

G 도라 3 132 09.23 12:26

샷시.JPG

샷시 걸레받이 뜨도 보니 우측으로 기울어져 있습니다. 하부 벽돌우측은 하나로 쌓고 그위는 폼인데 물이고여있어요 손으로 만져보니 물이 나옵니다.

IMG_5420[1].JPG

처음에 여쭈었던 누수가 보이던곳인데 예상대로 썩어있네요.의문인건 바닥을 저렇게 마감하는게 정상인건지도 궁금합니다.

IMG_5421[1].JPG

뜯고보니 애시당초 저 아이소에 단열은 엉망이고 합판도 다 곰팡이에 썩었습니다.

미장을 아예 안했어요ㅜㅜㅜ

IMG_5423[1].JPG

줄뜯자마자 손바닥 대어보니 물이 고여있고 샷시하부에서 전체적으로 물고임 있었던거 보여집니다.

IMG_5448[1].JPG

벽돌은 왼쪽을 두개쌓다가 벽돌이 모자랐는지 우측은 왜저런건지요ㅜㅜ기울어져 있어요

샷시 시공한지 작년 10월에 했고 뜯어보니 상태가 더 심각한듯 보여집니다.

 

IMG_5428[1].JPG

Comments

M 관리자 09.23 17:42
누수는 외부의 문제이므로 외부의 실리콘 코킹을 전반적으로 손을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창호 하부의 마감은... 불행히도 창을 뜯고 다시 설치하시던가 이에 준하는 수준의 조치여야 합니다.
즉 새로 설치를 하던가, 처져있는 오른쪽을 유압잭으로 들어 올리고, 그 하부를 시멘트벽돌+몰탈로 견고하게 다시 받춰 주어야 하고, 표면은 깨끗이 미장을 한 다음 단열조치가 따라가야 합니다.
그리고 이 부위는 결로가 생기기 쉬운 부위이기에 목재합판은 안되고, CRC보드 또는 전방수석고보드 등으로 마감이 되어야 합니다.
G 도라 09.23 18:24
관리자님 답변말씀 감사드립니다.
네 저는 정석인 사춤은 잘 모르나 찾아보니 말씀하신 미장이나 단열조치가 있어야하는걸로 보여지는데 샷시본사는  기울어짐이나  하부마감이 보통 저 정도는 다 하는 시공이라고 하시네요
벽돌두개하다 하나도 한다고 하시는데  그냥 억지라고 밖에 안 보여집니다..
오늘 오전 소나기가 잠깐 왔는데 열어보니 벽돌하부로 물이 바로 들어왔더라구요
M 관리자 09.23 18:39
"보통 저 정도는 다 하는 시공"이라는 표현은 조금 우울해 집니다. 우리나라가 그 정도까지는 아니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