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자사례

단열 기밀성 하자

G 유니요 4 197 05.07 18:00

안녕하세요, 신축아파트 단열 문제로 문의 드립니다.

 

첨부된 사진은 신축아파트 안방 벽면 사진으로, 사전점검 업체를 통해 열화상 카메라 촬영을 한 사진입니다.  해당 부위를 보면 단열 문제가 있어 보이는데요, 현장 감독의 말로는 석고보드의 이음새 부분이라 그렇다고 합니다. 왜 위에는 이상이 없냐는 질문에 사람이 하다보니 저 정도는 충분히 있을 수 있다고만 합니다.

 

외벽 쪽으로 안방이 위치해 있고, 타 동에 가려 햇볕이 안들어오는 부분이라 결로 가능성을 제기 하였으나, 이에 대해 문제 없을 거다, 결로 발생 시 하자 처리 해준다고만 구두로 이야기 하는 부분입니다.

 침대가 놓이는 부분이라 추후 결로여부 등도 확인이 어려운 상황이며, 맞벌이라 평일 시간도 안나는 부분이라 입주전 해결은 했으면 하는데,  이 부분에 대한 고견 좀 부탁 드리겠습니다.

 

Comments

M 관리자 05.07 18:12
이 벽 뒤쪽이 어딘지 잘 이해를 못했습니다.
1 rHyme 05.08 09:53
열화상카메라로 판단하시려면.. 찍을 당시의 외기온도와 실내온도를 알아야 정확한 판단이 가능합니다..

지금 상황으로만 봐서는 결로가 발생 여부를 판단하기 어려울 듯 합니다...ㅠ
G 유니요 05.08 16:23
해당 부위 안방 벽이 아파트 외벽이며, 그 뒤쪽으로 다른 동이 위치하여 햇볕이 들지 않는 방향입니다.
결로 발생 여부를 떠나 저런식으로 표시가 되면  단열 기밀성 부분에서 하자가 아닌가를 확인 하기 위해 질문 드렸습니다. 
일단 결로 부분을 연관시키자니, 시공사 측에선 결로가 발생하면 하자 보수 기간 내 처리가 가능하다란 말만 하는 상황이라서요.
M 관리자 05.08 16:43
그렇다면.. 기밀의 문제라기 보다는 해당 부위의 단열시공이 이상한 것 같습니다.
4도 차이면 확실히 뜯어볼 가치는 있어 보이는 사진이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