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자사례

난방시 바닥 소음으로 세번째 문의 드립니다.

1 그가간다 3 117 05.10 12:43

안녕하세요.

 

난방 할때마다 바닥에서 딱딱 거리는 소음 가지고 시공업자와 다투고 있는데...

처음에는 소음 인정 하더니 지금은 대응을 바꿨네요.

 

주변에 문의 해보니..녹음 파일은 해당 소음인지 확인이 불가 하여 증빙 받기 어려울거라고 하고.

그래서 검증기관이나 인력을 통해 소음을 받고 싶은데. 혹시 협회에서도 가능 한지 궁금합니다.

 

이론상 겨울에 소음이 잘 나고, 더울때 안날거로 생각이 드는데

더 더워지기 전에 소음을 인정 받아서 소송이든 재 시공이든 하고 싶은 생각입니다..

 

전북 전주 지방인데 혹시 소음 측정과 이 집에서 소음 난것이 맞다는 것을 증명 해주는 기관이나 기타 등등에 대해서 정보를 얻을 수 있을까요?? 대략적인 비용도 알고 싶습니다.

 

솔직히 업자한테 기대한건 본인이 인정 하고 사과 하길 바랬는데..인정하는것과 별개로 참고 살으라고 하니..그냥 가고 싶진 않습니다...

 

하자 내용이라 하자사례에 글을 올립니다만...성격이 잘 못 된거라면 이동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

M 관리자 05.10 21:56
안녕하세요. 게시판의 성격은 맞습니다.

협회가 할 수 있는 일은 아닌 것 같습니다.
제 생각에는 설계한 건축사가 녹음을 하고, 그 녹음이 해당 집이라는 확인서를 써주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1 그가간다 05.15 14:07
관리자님 답변 감사합니다.

시공자, 건축주등이 모두 모여 있는 이곳이라..진행 상황을 간단히 정리 해 드리면
그간 시공자가 구두로 인정 했던 부분과 카톡 등을 기록 해놓은 상태고, 시공자는 최근에 하자가 아니라고 하고 있어서 오늘 일정 전달 및 3자 업체로부터 받은 견적을 전달 드린 상태입니다.

이 소음이 하자가 아니라는 것을 증빙 하면 잔금을 주겠다고 했고, 기간은 한달 남았으며, 이 기간이 지나면 위자료등을 청구 하겠다고 했는데...

솔직히 뭐가 뭔지 모르겠습니다..
M 관리자 05.15 14:38
하실 것은 일단 다 하신 것 같습니다.
답을 기다려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