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자관련 질문/사례

재문의ㅡ신축아파트 개별난방 쿵 쿠구궁 소음

1년6개월된 신축아파트이구요 개별난방입니다.

소음이 들려온지는 1년정도 되었구요 그 횟수와 강도가 점점 심해져서 잠을 이룰수 없을 지경이라서 정말 답답합니다.

 

쿵쿠쿵  쿠구궁  반복적으로 나는 소리는 평일 저녁 7시정도부터 밤 12시까지 주로 들리며 새벽 2시~5시사이는 고요하다가 아침이되면 다시 들려옵니다. 주말은 거의 하루종일 들리구욪 

문제의 소리는 누가 망치로 계속 두두리는것같기도 하고 기계가 일정하게 반복되며 내는 소리같기도하고 배관에 물이 떨어지는 소리 같기도 한데 관리사무소도 하자센터도 원인을 밝혀내지 못하고있는 실정입니다. 

천장, 벽, 바닥. 할것없이 모든곳의 집안 곳곳에서 들려옵니다.

25층 중 18 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친분있는 집에만 문의해보니  같은라인 7층에서는 전혀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고 하구요 같은 연유로 윗집도 고통받고 있습니다.

 

원인이 무엇일지 어떻게 해결해야하는건지 너무 막막합니다. 

 

우연히 이 싸이트를 알게되어 질문 남깁니다. 전문가의 의견과 도움이 절실한 상황입니다. 

 

Comments

G 정광호 2020.10.18 23:10
안녕하세요. 잡자재의 정광호입니다
말씀하신 소음이 난방이 가동되는 계절에만 들리시는건지요?
G 정광호 2020.10.18 23:23
소음이 크게 들린다고 생각되는 특정위치는 없으신가요? 있으시다면 도면에 표기를 부탁드립니다.
G 성윤정 2020.10.19 22:13
그냥 지나칠수도 있는 질문글에 관심 가져주시고 댓글로 문의두신 정광호님 너무 감사드립니다. 작년 9월쯤 부터 시작되어서 1년넘게 꾸준히  들리고 있는걸 보면 난방을 사용하는 계절에만 들리는것같지는 않습니다.
오늘은 저녁 7시경부터 지금 3시간째  3초간격으로 쿵 ㅡ 쿵 ㅡ쿵 소리가 반복되서 들려오고있습니다.  오늘은 몆시까지 이 소리를 듣고 있어야하나  정말 괴롭습니다.ㅜㅜ
G 성윤정 2020.10.19 22:34
소음은 온집안 곳곳의 천장,벽, 바닥 할것없이 들려서 어디에서 가장 크다라고 말씀드리기가 애매합니다.
다만 두개의 욕실과 보일러가있는 다용도실에서 좀더 크게 들리는 느낌이구요 벽에 귀를 대보았을때 현관에 들어서자마자 있는 신발장의 옆쪽벽과  다용도실벽에서 조금더 명확하고 크게 들리는것이 확인이 됩니다
도면에 해당 되는 곳을 표시해서 올리겠습니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