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자관련 질문/사례

기계실없는 엘리베이터 소음 관련 문의드립니다

G 김보영 4 1,922 2020.11.19 17:39
안녕하세요, 현재 10층건물 10층에 거주 중인데요 

엘리베이터 가동 시 우우웅-하는 진동음이 집안 전체에 들려서 고통받고 있습니다

승강기가 가동될때/멈출때 우우웅-피융 하는 소리가 계속 들립니다. 

현대엘리베이터에 문의했더니 해당 엘리베이터는 기계실이 따로 없는 타입이라 

엘리배이터안에 모터같은게 다 장착되어있어 꼭대기층의 경우 진동음이 들릴수있다고 하는데요..

다음달 정기검진때 조치를 해보겠다고 하셨는데

조치하면 진동이 줄어들수 있는걸까요?ㅜ

기계실 없는 엘리베이터는 꼭대기층에 무조건 이런 진동음이 울리는건지도 궁금합니다 ㅠㅠ 

저희 집 위치는 엘리베이터와 벽면으로 붙어있지 않고, 다섯걸음정도 떨어진 맞은편입니다.

Comments

M 관리자 2020.11.19 17:53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만, 확율은 낮지 않은 편입니다.
탑층 거주자 중에서 엘리베이터 소음에 시달리고 계신 분이 의외로 많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문제는.. 해결이 쉽지 않다는 점인데요.
우선은 정기점검 때, 옆에 붙어서 좀 강하게 이야기를 하시면, 최소한 (비용을 떠나서) 해결될 수 있는 있는 문제인지, 아닌지를 들으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G 홍종관 02.12 08:01
아파트 맨 꼭대기층에 에리베이터실 기곗실에서 후황기계에서 소리가 너무 많이 나서 관리실에 문의 하였지만 어쩔수 없다는 말 뿌닙니다 전 기계바닥에 보온 방음 패드를 깔아달라고 햇지만 그나마 외면 합니다 어떻게조치 해야 되는지 알려 주십시요~..;;^^
M 관리자 02.13 00:21
현장의 상황을 자세히 알지 못하기에 딱히 처리 방법을 논하기는 어렵습니다.
그 보다는 관리실에 이야기해서 엘리베이터 보수 회사 (아파트에서 계약한 회사가 있을 것입니다.)에 현장 출장을 요청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 분들이 왔을 때 현장에 같이 계셔서 이야기를 하시면 무언가 결론을 내릴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G 문지현 03.15 16:23
비밀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