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자관련 질문/사례

수격현상? 체크밸브이상?

 안녕하세요다름이 아니라 삼일전부터 하루종일 지속되는 !..-웅소리로 잠도 못자고 스트레스를 받고있는데요.. 화장실과 방사이에 있는 벽에서 소리가 제일 많이 들리는걸로 봐서 벽사이에 있는 배수관을 통하는 물이 밑에있는 4층배수시설로 떨어지면서 생기는 진동소리가 아닐까 생각됩니다..ㅠㅠ (1-3 상가, 4 배수시설, 5-14 오피스텔)

 관리사무소 말로는 5층부터 14 4라인에 거주하는 분들이 쓰는 물들이 그쪽 배관을 통해서 4층배수시설로 모이게 되는데 그때 떨어지는 물소리일거라고 하십니다. 5층이 4층과 가장 가까워서 이런 소리가 나는거라고 하는데.. 1년동안  문제 없이 살다가 갑자기 이런 소리가 계속 되는거면 무슨 문제가 있는게 분명해보입니다... 소리가 멈춤도 없이 계속되는건아니고 엄청 큰소리도 아니긴합니다만 언제 시작될지모르고 언제 끝날지도 모르는 쿵쿵웅웅거림때문에 며칠간 너무 힘듭니다... (확실한 쿵소리이기보다는 진동에 가까운 소리입니다언듯들으면 발소리와 가장 유사합니다.) 소리가 아예 안날때도 있고 한번나면 세시간정도 멈출줄 모릅니다물사용과 관련된 소리는 확실한거 같은데 화장실 천장위에 있는 배관에서는 소리가  안납니다원인이 뭐고 어떻게 해결을 해야할까요??

수격현상은 소리가 탕!' 이런소리라고 하시는데 탕은 아닙니다.. 체크밸브의 이상이나 수격현상같은데... 맞나요?

 

소리는 소리를 제일 키워서 스피커에 귀를 대고 들으시거나 이어폰을 꽂으면 잘 들립니다ㅠㅠ 제발좀 도와주세요ㅠㅜㅠ

Comments

M 관리자 02.25 23:00
우선 관리사무실에서 배관이 어디에서 어디로 지나가는지 도면을 봐달라고 이야기를 해보시어요.
그래서 지금 소음의 위치가 배관의 위치와 일치하는 지를 먼저 확인해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첨부파일로 올려 주신 녹음파일에 문제가 있는지, 용량이 0 인 파일이 올라 왔습니다. 10메가 보다 크다면 올라가지 않으니 참고하시어요.
다만 모든 소음이 그렇듯이 소리를 들어도 지금은 딱히 무어라 말씀을 드리기가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