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자관련 질문/사례

아파트 고층 소음 발생 문의

고층 아파트에서 10년 넘게 거주했는데 최근 1~2년 알수없는 소음이 불규칙적으로 생기며 밤에 잠을 못이루게 됐습니다. 이 소음 해결 위해 불규칙적이라 4개월정도 소음이 발생하는 원인 추측과 녹음파일을 정리하여 아파트 관리사무소에 전달했는데, 원인파악을 못하겠다하네요.

1. 최근1~2년 사이 발생한 불규칙 소음(유독 밤~새벽 발생 혹은 강풍이 불때)
2. 해당 고층에서 저희집뿐아닌 같은 라인의 주민들도 이 소음을 겪고있음.(ex 2201호, 2301호, 2401호) - 1호라인만 발생
3. 무동력 벤츄레이터를 사용한다함.

 

살고있는 집의 ex) 22층에 옥상하나 , 24층에 옥상 하나가 있으며

현재까지는 22층, 23층, 24층만 소음 발생한다고 민원을 넣은 상태 입니다.

주로 안방+안방화장실 벽에서 소음이 들려옵니다. 

복도에서는 소음 듣기가 어려운 편입니다.

Comments

M 관리자 2021.02.26 22:33
옥상에서 나는 소음은 크게 두가지 입니다.
1. 옥상의 철재 난간대 등이 바람에 떨리는 소리 : 이 것은 난간대 살을 강하게 묶어 둠으로써 어느 정도 해결될 수 있습니다.
2. 벤츄레이타 소리 : 동력식이라면 이를 무동력으로 바꾸어야 하고, 무동력이라면 해당 날개를 지나가는 소리일 수 있는데.. 이를 해결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안방과 안방화장실의 벽이라기 보다는 안방 화장실 천장에서 벽을 타고 내려오는 소리일 듯 싶습니다. 소리가 날 때, 화장실 천장의 점검구를 열고, 머리를 들이밀고 들어 보시면 좀 더 확실한 위치를 파악하실 수 있으실 거여요.

그리고 이 게시판에서 "옥상 소음"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여러 다른 사례의 글을 보실 수 있으시니 참고가 되실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