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저런 이야기

설계/시공/하자 등의 모든 질문 글은 해당 게시판에 해주세요.

여기에 적으시면 답변 드리지 않습니다.

 

방충망 도어에 관해서

6 gklee 6 853 2021.06.20 11:58

방충망이 현재 설치되어있지 않습니다.

 

원래 롤블라인드형식으로 설치가 예정되어있었으나 설치하지 않고 파국이 나기도 했고 롤형식의 효용성에 관한 의문도 들었기에 여태까진 그냥 내버려두고있었던 참입니다만 날씨가 좋은날은 문을 완전히 열어두고(중정쪽) 방충망에도 펫게이트를 따로 설치해서(기존설치 펫게이트사용을 무서워하는 개가 있어서) 지내고싶어 방충망 설치를 고려하고있습니다.

 

다만 롤 형식이 아니라 여닫이형식으로 설치하고싶은데 최대한 가볍게 만들어서 경첩을 강력 양면테이프로 붙여 고정력을 보조하고 나사를 가장 짧은걸 사용해 샷시의 최외곽부에만 구멍이 나는정도면 괜찮을까요? 창호업체에 당시 여닫이식 방충망을 문의했을땐 딱히 시공하는 업체를 알지 못하기도 했고 설치에 관해 별다른 이야기가 없었던걸로 짐작컨데 외곽에 나사구멍이 몇개 나는정도는 괜찮은것도 같습니다. 거기다 나사고정부의 방수를 최대한 실리콘 등을 활용해 처리해주고 관리해주면 안쪽으로 물이 들어갈것같지도 않구요.

 

이같은 방식의 설치가 괜찮을까요? 

Comments

6 gklee 2021.06.20 12:16
질문글 올리고 혹시나싶어 검색해보니 괜찮은 타입의 제품이 발견돼서 공유합니다. 일단 이걸 한번 써보려고합니다.

https://www.amazon.com/Magnetic-Screen-Door-Fiberglass-Mosquitos/dp/B06ZXWZ28D
M 관리자 2021.06.20 12:55
네 괜찮고요.. 링크해 주신 제품은 우리나라에서도 찾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G 조창현 2021.06.20 14:59
그것보다는 롤방충망이 더 나을겁니다.
여닫이식 방충망은 틈새가 많이 벌어져 효용성이 별로 없습니다.
롤방충망이 싫으시면 슬라이딩식 방충망도 있습니다.
아파트가 아니라면 시스템 창호 외부에 슬라이딩 방충망 설치 가능합니다.
6 gklee 2021.06.20 18:37
고민되서 일단 구매는 취소했고 여닫이식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여닫이식이 틈새가 원천적으로 적게 설치될수 있을것같습니다.(슬라이딩의 위아래 양옆 틈새 등등 문풍지 스폰지에 의지해야하는점, 저희집 문들이 전부 여닫이식 시스템도어인점..)
G ljunhee98 2021.06.21 11:48
링크하셨던 것과 같은 종류의 자석식 방충망을 설치해서 써보고 있는데 상당히 좋습니다.  그 전에는 롤식 방충망은 드나들 때 손잡이를 잡고 열고 닫는 것이 꽤나 번거로왔는데, 이 자석식은 손이나 발로 슥 밀면 열리고 들어가면 자동으로 착착 붙으면서 닫혀서 편리합니다.  손에 짐을 들고 있을 때도 그대로 들어갈 수 있는 것도 장점이고, 무엇보다 펫 도어 설치할 필요 없이 강아지가 머리로 밀면 열려서 나올 수 있습니다. 저희집 강아지가 2kg 밖에 안되는 요크셔인데 처음에는 겁을 내서 못 나오더니 몇번 해 보더니 저혼자서 잘 들락날락 하더군요.

저는 이마트에서 12,000 원 주고 구입했는데 가격 대비 만족도가 높습니다.  내구성이나 이런 건 당연히 기대하지 않고 망가지면 새로 사면 되지 하고 있습니다.  호기심 해결 비용? 내는셈 치고 한번 설치해서 써 보시는 게 어떨까요.
6 gklee 2021.06.21 11:51
국내에서 이미 일반적으로 판매되는 제품인걸 제가 미처 몰랐습니다. 취소신청했는데 이미 발송했다는군요. 진작 물어보고 살걸그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