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 저것

30년된 다가구 주택

G 다가구 1 280 01.19 21:47

안녕하세요 

 

매번 유튜브로 좋은 정보와 유머(?) 시청하고 있습니다. 좋은 컨텐츠 감사합니다.

 

저는 지어진지 30년정도 된 다가구 주택을 가지고 있습니다.

 

건물이 오래되다보니 누수도 많이 일어나고 내단열도 되어 있지 않아 결로 등 많은 문제가 있어

 

미봉책으로 수리를 하며 건물유지를 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협회의 유튜버 영상을 보니 안정성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생각에 문의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혹시 건물 안정성 검사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고 비용은 얼마나 드는지 궁금합니다.

Comments

M 관리자 01.19 22:09
안녕하세요..
저희가 원칙상 비밀글에 대한 답변을 드리지 못하기에, 임의로 비밀글을 풀고, 성함(?)도 인지되지 못하도록 임의 변경을 하였습니다. 널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답변을 보신 후에 적절한 게시판(설계/시공)으로 이동을 할 예정입니다.

------------------------
안전성 검사는 육안검사와 정밀검사로 나뉘어 집니다.
보통은 육안검사를 먼저 하고, 정밀진단을 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될 때 별도의 계약으로 시행을 하게 되며...
육안 검사는 5~60만원 정도이고, 구조기술사 한 분이 나와서 2시간 내외로 조사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약 10일 후에 검사결과 보고서를 받으시는데, 이 보고서에 정밀진단의 필요 유무가 나오게 됩니다.
정밀진단은.. 어디까지, 어떤 기기를 사용할 것인가에 따라서 다른데요.
단독주택의 경우 300만원 정도 할 것 같습니다. (워낙 편차가 커서.. 사실 딱 짚어서 말씀드리기는 어렵습니다.)

살고 계신 관할 구청 건축과를 한번 찾아 가시면, 적절한 곳을 소개 받으실 수 있으세요..
혹은 알고 계시는 건축사가 있다면, 그 분을 통해서도 가능하실 것 같습니다.

만약 찾는데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해당 지역에 협회 회원사가 있으니.. 저희가 알아봐드릴 수도 있긴 합니다.

유튜브 잘 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