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2회 ENERGY# 세미나 후기

M 관리자 6 489 06.16 16:05

 17년 6월 15일 오후 7시 부터 한층 업그레이드되어 돌아온 ENERGY#의 자신을 힘껏 뽑내는 자리가 있었습니다.

 

 ENERGY#에 대한 개발자의 애정과 많은 이용을 위한 피땀어린 노력을 조금이나마 엿볼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협회에게는 ENERGY#이라는 좋은 건물에너지해석 툴을 널리 보급하고 발전시켜야 한다는 사명감을 가지는 뜻깊은 자리였습니다.

 

 세미나 말미에는 이번 2.3버전에서 새롭게 생긴 입력마법사를 통해 간단한 몇가지 요소 입력만으로 신뢰할만한 건물에너지해석 결과를 도출하는 모습을 보며 놀라움을 숨길수 없었으며, 이렇게 직관적이과 간편하게 건물에너지해석을 할 수있다는 것에 지금까지 에너지해석 업무에 종사한 1인으로써 허무함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이와 더불어 비용과 LCC분석 등 수 없이 많은 놀라움이 이었지만 이 짧은 후기로 현장의 감동을 다 전해 드릴 수 없는 점 이해해 주시리라 생각합니다. 현장에서 느꼈던 생동감과 놀라움, 감동은 이후 협회에서 ENERGY#보급을 위해 이루어질 1. ENERGY# 첫걸음 교육(처음접하는 유저), 2. ENERGY# 파워유저 교육 등을 통해 생생하게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다시한번 어제 저녁 10시가 넘는 늦은 저녁까지 세미나에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더 좋은 모습으로 찾아뵙는 ENERGY#과 협회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

G 유영휘 06.16 16:15
이런 자리를 마련해 주신 한국패시브 건축협회 회장님과 관계자분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G 신경수 06.16 17:11
협회 관계자와 배성호 사무관님 모두들 수고하셨습니다.
M 배성호 06.16 18:44
저 서기관입니다. 공무원들 이런 거 민감한데..
농담입니다. ㅎ

강연에 몰입이 되어서인지 끝나고 집에 오니 완전히 기진했습니다. 하지만 밤늦게까지 자리를 지켜주신 100여 분의 참석자, 아니 Energy#의 사용자가 되어주실 분들에게 큰 힘을 얻습니다.

사실 2,000 분 이상이 다운로드는 받으셨지만 실제 사용자는 그리 많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프로그램의 경쟁력이 확보된만큼 이제는 저변확대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제 개인의 힘만으로는 어려운 단계로 접어드는 셈인데, 다행히 협회가 적극 나서주셔서 너무 고맙고 감사합니다.

특히, 정례화하여 운영될 처음사용자 과정, 파워유저 과정을 잘 활용하시면 "친환경 건축"의 핵심에 다가가시는 데 반드시 도움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의사결정의 핵심은 결국 숫자이기 때문입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아울러 조만간 2.3 정식 버전과 함께 설명 동영상도 대방출 하겠고(7월초), 기술세미나 실에 포스팅도 계속 올리겠습니다. 그리고 금년 내 메뉴얼 책자도 출간하고요.

이제 조금씩 끝이 보입니다..
M 배성호 06.16 18:56
참고로 어제 설명했던 강의자료를 첨부합니다.
(Energy# 2.3 베타 버전은 보도자료 게시글에 다운로드 링크)

강의 자료는-

1. 버전 1.1과 2.3의 차이점
2. 엑셀의 유용한 기능 몇 가지
3. 알아두면 좋은 E# 기능
4. 주택 프로젝트 해석 절차
5. 오피스 해석 절차
6. 입력 마법사 활용방법

을 두 페이지로 요약 정리하였습니다.
3 홍도영 06.16 23:29
너무 좋았겠네요! 끝나고 맥주라도 한 잔들 하셨는지요? 날씨도 덥다는데요.
M 관리자 06.16 23:46
네.. 아시다시피 제가 술을 못해.. ㅋ... 션한 쥬스마셨슴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