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은 각 회사에서 구성하여 올린 것이며, 올린 내용을 검토하기는 하나, 
일부 내용은 협회의 견해와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2-2. [투습방수지]Solitex Power /Solitex Mento3000 /Solitex Fronta Quattro/Solitex UM

투습방수지
               지붕용 Solitex Mento3000
               벽체용 Solitex Power
               오픈-조인트용(open-joint) Solitex Fronta Quattro
               메탈라스(metal lath) Solitex UM
 
 
프로클리마는 건물의 단열성능 유지와 습기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는 가변형증기막(방습층)과 기밀층 시스템의 연구와 생산에 정진하고 있습니다.
전세계 30여개국의 파트너와 밀접한 협력관계를 유지하며 공동의 발전을 위해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아울러 프로클리마社는 결로와 곰팡이로 인한 건물하자를 대비한 최강의 보호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Pro Clima Ststem은 습기조절이 우수한 멤브란을 통해 지붕과 외벽의 단열성능을 보호해줍니다. 이는 독일의 우수한 가변형 투습제품으로 기존 주택의 고질적인 문제점이었던 결로와 곰팡이로 인한 하자를 막아줍니다.
 
특히 Pro Clima의 투습방수지는 TEEE 일체형 멤브란 시스템으로 10m의 높은 방수성능을 자랑합니다. 투습저항계수 Sd=0.05m입니다.
 
공기로 인한 대류현상이 없는 일체형 투습방수지는 습기의 투습만 가능해 기존의 투습방수지가 습기와 공기가 투과할 경우 내부에 결로가 발생합니다. 프로클리마社의 Solitex Mento 시리즈와 Solitex Power는 기존 투습방수지와 달리 습기는 투과하고, 공기는 투과하지 않아 외부에서 기밀시스템이 가능합니다.
 
 
[기존 투습방수지]
기존투습방수지공극.jpg

위의 사진을 보시면 기존 투습방수지 시스템은 불규칙한 공극이 있어 공기와 습기가 동시에 이동합니다.
 
[NEW 투습방수지 시스템]
프로클리마투습방수지공극.jpg
 
프로클리마社의 New 투습방수지 시스템은 화학적 작용으로 습기는 통과하고, 공기는 투과하지 않습니다. 습기가 투습방수지를 통과하게 되면 내부의 따뜻한 공기와 만나 결로가 발생합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면 기존의 투습방수지와의 차이점을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투습방수지비교.jpg

  
아래는 기존투습방수지와 New 투습방수지의 성능테스트 입니다. 
방수성능테스트.jpg

 
 
New 투습방수지는 Solitex Power와 Solitex Mento시리즈/Solitex Fronta Quattro/Solitex UM가 있습니다.
 
 
■■ 벽체용 투습방수지 Solitex Power ■■
 
파워성능표.jpg

 Solitex Power3중 구조의 벽체용 투습방수지벽체외벽의 방수층 및 방풍층 형성을 위해 합판계열 위에 설치합니다. 이외에도 외피가 닫혀진 입면 뒤의 판재형태의 모든 단열재 위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한층 강화된 투습률과 UV저항 성능이 추가되어 외벽용 투습방수지로써 최적의 능력을 발휘합니다.
 
 
 
■■ 지붕용 투습방수지 Solitex Mento 3000 ■■
멘토3000성능표.jpg

 Solitex Mento시리즈 중 Solitex Mento 30003중 멤브란 구조의 일체형 투습방수지로 주로 지붕용 시공에 사용됩니다. Polypropylen마이크로 섬유로 기존의 투습방수지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높은 방수능력과 투습성능이 있습니다.
 
 
■■ 오픈조인트용(open-joint) Solitex Fronta Quattro ■■
SOLITEX FRONTA QUATTRO 성능표.jpg
 Solitex Fronta Quattro는 오픈-조인트용(open-joint) 투습방수지로 습기차단과 외벽보호를 위한 최상의 시스템입니다. 특히 UV차단성능이 한층 강화되었습니다.
    ▲ 높은 수밀성(watertightness)
    ▲ 열안전성 우수
    ▲ UV저항과 차단성능 우수
    ▲ 높은 인장강도 등의 특징이 있습니다.
 
 
■■ 메탈라스(metal lath) Solitex UM ■■
SOLITEX um성능표.jpg

Solitex UM 메탈라스 투습방수지로 공기층을 형성하여 징크나 금속재로부터 하부구조재를 보호합니다. 또한 공기층 형성으로 인해 방음효과 및 열안정성이 우수합니다. 멤브라인 TEEE 일체형으로 지붕의 하자로부터 최적의 안전을 보장합니다.
  
 
** 시공방법 **
Solitex Power / Solitex Mento3000 / Solitex Fronta Quattro
시공방법.jpg

 
 
* Solitex Mento시리즈 시공예시 및 부자재
 
멘토 시스템.jpg

 
멘토시공현장.jpg

 
 
 * Solitex Power 시공예시 및 부자재
 
솔리텍와 시공사례.jpg

 
(Solitex Power, Solitex Fronta Quattro은 위사진의 Solitex WA와 시공사례가 동일합니다)
 
파워시공현장.jpg

 
 
** Solitex UM 시공순서 **
UM시공순서.jpg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