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국내최초 국내산 동시급배기 벽부형 전열교환기 출시!!!

프로필

2020. 4. 24. 18:48

이웃추가

안녕하세요. 에어템입니다.

드뎌!!! 국내산 동시급배기 벽부형 전열교환기가 출시합니다.

(주)하츠에서 HAVM-150W 프리미엄 벽부형 전열교환기가 5월초에 출시합니다.

오늘은 새로나온 이 제품의 기능에 대해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제품사양]

풍량: 40 / 60 / 80 CMH (20평형대)

열효율: 난방 77%, 냉방 59%

소음: 40dB이하

필터: 헤파필터 (H13등급 / 두께: 50T)

크기: 486(W)x175(D)x630(H)

무게: 16Kg

[기능]

1. BLDC모터 적용

2. 공기청정(내부순환)모드 / 바이패스 모드

3. 미세먼지센서, Co2센서 장착, 공기질 LED램프 채택

4. 터치스위치 와 리모컨 겸용

그럼 (주)하츠 신제품 벽부형 전열교환기(HAVM-150W) 특징 / 장단점에 대해 분석해 보겠습니다.

특징을 살펴보시면 가장 눈에 띄는 것이 헤파필터 장착 기준 환기량 80CMH입니다. 벽부형 전열교환기 중에서 가장 큰 환기량입니다. 현재 국내에 유통되고 있는 수입제품인 벽부형 전열교환기의 환기량은 대부분 50~60CMH인데 필터를 장착하지 않고 측정된 환기량입니다.

수입제품이다보니 국내 기후 환경이 고려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국내 기후는 미세먼지가 심해서 반드시 필터를 장착해야 합니다. 그러다보니 기존 벽부형 전열교환기에 미디엄 또는 헤파필터를 장착해서 사용하시는데, 전에도 제가 포스팅하였지만, 필터를 장착하면 환기용량이 작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미디엄필터 기준으로 20~30%, 헤파필터 기준으로 40~50%감소가 되며, 특히 1단 작동시 헤파필터 장착 전열교환기는 환기량이 50%이상 감소됩니다.

이런것들을 고려하면 하츠 신제품 벽부형 전열교환기는 헤파필터 장착기준으로 80CMH환기량은 주택용으로는 대용량에 속합니다.

또한, 동시급배기 타입이라 환기되는 속도도 기존 벽부형 전열교환기보다 빠릅니다.

그럼 기존 벽부형 전열교환기와 비교해 보겠습니다.

위의 자료에서 보듯이 기존 벽부형 전열교환기의 단점을 많이 보완해서 개발된 제품입니다.

대용량에 공기청정기 기능, 자동센서 운전, 필터교체알림기능 등 전열교환기에 프리머엄 기능이 많이 장착되었습니다.

아직 제품 사진이 비공개라서 오늘은 간단히 기능과 기존 벽부형 전열교환기와의 비교 자료만 올립니다. 5월초에 출시와 함께 신제품 실사 사진과 언박싱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신제품은 단독주택 거실 또는 넓은 다용도 공간에 적합한 제품으로 판단됩니다. 주택 거실에 설치되면 같은 층의 웬만한 공간(20평형대)에는 환기량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공기청정 기능이 있기 때문에 거실에 공기청정기도 필요없을 것 같습니다.

여러가지 기능들이 있어서 가격도 프리미엄급입니다. 소비자가 110만원대로 채택되었습니다. 하지만 기존 벽부형 전열교환기 용량의 2배이상이기 때문에 수량을 잘 고려해서 설치하시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국내산 벽부형 전열교환기의 첫 걸음이 시작되었으니, 앞으로도 계속 향상된 국내산 제품이 나올 것을 기대합니다.

5월초 정식 출고 후 제품사진과 출시기념 가격 이벤트도 진행 할 예정입니다. 기대해 주십시요.!!!!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보다 자세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십시요.!

AIRTEM1
AIRTEM1 인테리어·DIY

안녕하세요. 주택환기시스템의 AIRTEM입니다. 저희 에어템은 (주)하츠 주택환기시스템(환기청정기,전열교환기등) 공식인증 대리점입니다. 주택환기에 관한 모든 정보를 공유하고 제품판매 설치, 주택환기량 계산, 위치설정등 여러분들의 주택관련 환기시스템의 궁금증을 풀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