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계/시공관련 질문

도시가스 매설비용 문의

G 도시가스 3 387 2023.03.17 16:25

안녕하세요 관리자님

이번에 저희 동네에 도시가스가 신설로 공급되어, 주택 도시가스배관을 설치하였는데요.

계약당시 얘기하지도 않았던 매설추가비용이 청구되어 궁금하여 문의드립니다

도시가스 계량기는 건물 앞쪽에 부착되어있으며, 도시가스 관로는 계량기와 불과 50cm정도됩니다.

그리고 도시가스 관로 착굴도 배관업체에서 한것이 아니고, 지에스이에서 착굴을 하였고 연결까지 한것인데, 매설추가비용을 10만원 추가로 내라고하는데 합당한것인가요?

기존 도시가스 공급되어있는 지역에 저희가 집을 새로 짓고 요청하는것이면 내야되는 비용이 맞는거 같은데, 지에스이에서 원배관을 신설 공사하면서 저희 집 계량기 쪽까지 한꺼번에 착굴해서 공사하였습니다.

Comments

M 관리자 2023.03.18 13:33
안녕하세요.
저간의 사정을 알 수는 없으나, 계약시 언급되지 않은 비용을 낼 이유는 없습니다.
그 지에스이 라는 회사에서.. 추가금의 근거를 문서로 달라고 하시는 것이 가장 좋겠습니다. 그리고 만에 하나 그 문서가 왔는데, 지에스이 본사의 대표이사 직인이 찍힌 문서가 아니라면 본사에 따로 문의를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근거가 확실하면 내지 못할 이유는 없고, 근거가 없다면 낼 이유가 없어 보입니다.
G 도시가스 2023.03.20 11:05
답변 감사합니다
계약당시 계약서에는 2M이내 매설비 포함이라고 작성되어있는데요
공사 끝나고 다시 보내준 계약서에는 이부분을 화이트로 삭제하고 추가매설비 10만원 추가로 기재해서 보냈더라구요
그래서 이게 왜 변경되냐고 하니깐 자재비 상승으로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분명 계약당시에 저한테는 자재값이 오르고 있어서 지금 계약하시면  이 금액에 계약이 되고, 나중에 계약서를 작성하면 오른금액으로 작성해야된다고해서, 그날 계약서 작성했거든요
M 관리자 2023.03.20 13:09
그럼 지불할 이유는 없어 보입니다. 앞선 계약이 유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