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자관련 질문/사례

결로?배관터짐??도대체 이유가멀가요?

G 손은주 1 94 01.26 16:49

3주전 부터 천장모서리에서 물흐름이 생겨서 제일 먼저 윗집에 얘기했습니다..

 

저희집은 반지하끼고 1층입니다 윗집에서 설비업체를 불러서 압력테스를했는데 직수,온수 압력만확인결과 정상...결로로 판단 했습니다 

그뒤로 계속 물은계속 흘렀습니다..

 

저희집도 설비집이지만 냉동기쪽이라 ..이쪽은 아예모르는터라ㅜ그런가보다하고 흐르는 물 참고 패드로 계속 버텼습니다.. 외부 확인했더니..벽면에 크렉이 있었습니다.(사진첨부)

 

혹시 그것때문인지 해서 방수예약도했구요.. 여기 인천이구요 이틀 사이 엄청추웠고..근데 1월25일 오전 10경 사진과 같이 벽면에 물집이 생겼습니다(사진첨부)..

 

마침 결로라 결론 내린 분 이쪽에 계셔서 보시더니 제가 계속 왜 처음부터 직수 온수 정상이면  난방도 확인안했냐니깐 계속 결로라하네요...

 

그 뒤로 윗집 올라가서 확인했는데 물 새는방향 방 바닥 장판들고 바닥봤지만 깨끗했고 보일러쪽도 깨끗했습니다.. 그리고 25일 밤9시경부터 전등 쪽에서 물이 떨어지기 시작했습니다(사진첨부) 

 

여기서 궁금한건 결로로 인해 이 정도 물이 생길 수 있는건지 ...결로라면 어떻게해야햐는지ㅜㅜ 미치겠습니다ㅜㅜ 

 

한시간 한번씩 패드 바꾸고 있습니다 물흐는양이 엄청납니다ㅜ

 

사진 보시면 패드부착한 쪽 물이 전부 샙니다ㅜ 

1월 26일 아침9시 인테리어 하시는 분 집보고 갔는데 들어올 때 윗집 베란다쪽 고드름이 꼈다고 그쪽 베란다 바로 밑에 저방 천장이라 그 물이 흘러서 그런거 같다고. 어딘가 터진거 같다고 하시는데 어디가 터졌냐구요.ㅜㅜ 정확한건 봐야 안다지만...결로는 아닌 것 같다고 윗집을 확인 해봐야 한다고 하시는데 윗집이 야간 일을 해서 있다 10시쯤이나 퇴근이고 지금 출근 중이라 있다가 볼 수 있는데 전문가님 보실때는 어떤 거 같애요? ㅜㅜㅜ 전등에서 밤새 큰대야 반쯤 찼어요

Comments

M 관리자 01.26 16:56
안녕하세요.

썩어도 준치라고.. 비록 허술한 드라이비트이긴 하지만, 외단열로 되어 있는 건물에서 결로수가 이렇게 많이 나올 수는 없습니다.

우선은 윗 집의 바닥난방 배관에 대한 가스압력식 누수검사가 선행이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다만 노파심에 미리 말씀을 드리면, 그 검사 결과도 정상으로 나올 수 있다는 점을 미리 예상하고 계셔야 합니다. 
정상으로 나올 수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고 있지 않으면 윗 집과의 감정이 더 나빠질 수도 있어서 그렇습니다.

만약 윗 집에 대한 난방배관 검사가 어렵다면, 그 인테리어가게에 말씀드리거나 해서, 물이 떨어지는 천장의 일부를 열어 보셔야 합니다. 그러면 최소한 물이 어느 지점을 거쳐서 흐른 것인지에 대한 경로를 찾을 수 있기에.. 어느 정도의 원인을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