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공지사항을 통해 소음 관련 질문은 삼가한다는 내용도 보았고, 검색도 해보았지만 해결되는 부분이 없어, 염치불구하고 글을 작성합니다.
최근 들어 소음이 발생하고 있는데, 어렵게 임신한 와이프가 소음으로 고통을 받고 있어 마음이 많이 쓰입니다.
동일한 아파트에서 약 15년째 거주중이며(최초 입주부터 거주), 유첨한 파일과 같은 소음이 간헐적으로 발생합니다.
- 유첨 영상 중 4초, 6초
집 전체에 유사한 정도의 소음이 발생하며, 천장에서 들리는 것 같은데 정확한 원인을 모르겠네요.
관련해서 경험이 있으시면 도움 부탁드리겠습니다.
역시 답을 찾을 수는 없겠지만, 혹시나 해서요.
이 소음이 언제부터 났나요? 그리고 소리가 날 때 혹시 윗집은 올라가 보셨는지 궁금합니다.
소음이 불규칙적이라 어느정도 파악하기 전에는 윗집과 야기하기에는 조심스러워 올라가보진 않았습니다.
발생 시기는 대략 올해초부터 났던 걸로 기억합니다.
소리가 아주 멀리서 부터 시작된 것은 아니기에, 소음이 날 때 윗집에 방문을 해보시는 것이 가장 최선으로 보입니다.
공지의 글을 보셨겠지만, 이런 류의 소음에서 윗집 선풍기 소리, 안마기 소리, 심지어 로봇 청소기가 원인인 경우도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가까운 곳의 원인 부터 제거를 하고 나서, 기계실, 옥탑 가압펌프 등으로 접근을 하는 것이 맞습니다.
그럼에도 해결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긴 합니다만.. 달리 방법은 없습니다.
소리 자체가 일반 소형가전 작동 소리라기보다는 좁은 곳으로 압력 높은 물이 흐르는 소리 같기도 한데, 혹시 여럿 경험이 있으실까 싶어 여쭤봤습니다
우선 이웃, 관리사무소와 얘기를 해봐야겠네요.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