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저런 이야기

설계/시공/하자 등의 모든 질문 글은 해당 게시판에 해주세요.

여기에 적으시면 답변 드리지 않습니다.

 

그냥 궁긍한거 ..

안녕하세요. 알수없는 알고리즘으로 인해 유튜브로 흘러들어 팬이됀 사람입니다.

 

홈피 질문 내용보면 전문적인 내용이나 실생활에 어려움에 관한 질문이 대부분인데

 

이런 질문을 해도 괜찮나? 하는 부담감도 들지만 염치불구하고 질문 드려봅니다.

 

첫번째는 기초에 배관인데 꼭 기초 밑바닥 구멍을내서 해야하는지 궁금해요 

 

뭐 동결때문에 그렇다. 이 정도까지는 이해했습니다만 땅위에 배관을 두는것이

 

문제가 돼는지 궁금합니다. 단열재 잘나오는데 외단열하듯이 감싸면 문제가 돼는지 궁금해요.

 

집밑의 오배수관은 파손같은 문제가 생기면 어떻게 해볼수도 없는건데 당연히 밑에 묻는건가요?

 

밑바닥에서부터 궁금증이 막히니 그위로는 가질못하겠어요...

 

두번째는 방통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kjzAca_FmhI

 

그냥 링크의 기법대로 시멘트 몰탈깔고 물만뿌리면 어떤 문제가 있나 싶습니다.

 

기초에 단열재 비닐 엑셀관깔고 저작업하면 어떤 문제가 생길까요?

 

이게 만약됀다면 마르길 기다리는 시간이나 평활도 문제는 사라질거 같아서리...

 

 

 

 

 

 

Comments

M 관리자 2023.06.01 11:27
안녕하세요.

1. 동결과 함께 파손의 우려가 있기에 그렇습니다. 또한 일정 수준의 기울기를 두어야 하는데, 땅위에서 이 기울기를 지키면서 모양을 내기가 쉽지 않거든요.
또한 외벽과의 접속부와 배관이 T자 모양으로 이어지는 구간 등에 대한 완전한 단열도 쉽지는 않습니다.

2. 요구강도가 나오지 않습니다.
타일이 깔리는 화장실의 사모래, 영상의 외부 디딤판 등과 같이 높은 하중에 대한 대응을 요구하지 않을 경우에는 할 수 있는 방법이지만 마루 마감인 바닥 전체에 사용을 하기에는 무리입니다.
다만 상부에 15mm 이상 두께의 타일이 들어가는 경우에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G 보트 2023.06.01 11:46
답변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