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UFI 관련 질문/요청

WUFI 관련해서 질문 드립니다!

1 sp002211 1 1,165 2019.10.14 21:43

안녕하세요~

WUFI내에서 모델링하는 것 외에 따로 에너지 플러스처럼 인풋 데이터를 입력하는 다른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WUFI Plus는 스케치업에서 만든 모델을 불러 올 수 있다고 하셨는데 혹시 WUFI Pro에서는 외부에서 만든 텍스트 파일 등의 형태로 인풋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궁금해서 글 남깁니다!!

Comments

1 김석환 2019.10.15 11:19
안녕하세요,

에너지플러스처럼 인풋 데이터를 테이블에 개별적으로 직접 입력하거나 텍스트 파일 등의 형태로 불러오는 방법은 없습니다. WUFI에서 새롭게 모델링해주셔야 합니다. 자주 사용하는 구조체의 경우, 부재 데이터베이스('Example Cases' 버튼 클릭 후 열리는 'WUFI Constructions' 창)에 저장하여 원할 때 언제든지 불러와 사용 가능합니다.
 
WUFI 모델링 시 Graph 방법과 Table 방법이 있습니다. 두 방법 모두 모델링한 재료를 선택 후 'Material Data' 버튼을 클릭 후 'Layer/Material Data' 창에서 재료 물성을 직접 입력하거나, 'WUFI Material Database'에 등록된 물성을 불러와 (물성 수정 가능) 사용해야 합니다. 이러한 방법이 단순히 테이블에 정보를 입력하는 것보다 'Layer/Material Data' 창에 입력된 값을 통해 그려진 물성 그래프들을 보며 종합적으로 분석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