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계/시공관련 질문

건축 관련 질문입니다~

G 김가은 2 3,566 2017.04.20 13:09

사회복지시설을 운영중입니다.

컨테이너 건물이 너무 오래되어 더위와 추위로 계신 분들의 고생이 심하여 이번에 새로 짓고자 합니다.

80평 건물로 2층을 지으려고 하는데 시설 특성상 건축 자금이 여유롭지 않습니다.

저렴하지만 튼튼한 건물을 지어 계신 분들과 조금 더 따뜻하게 지내고 싶은데 방법을 몰라 이렇게 여쭙습니다.

대략적인 건축 방법과 건축 비용과 업체 알아보는 방법 등 혹시 도움을 주실만한 분이 계실지요.


 

Comments

M 관리자 2017.04.20 14:20
안녕하세요..
현 시점에서 가장 저렴한 건축방법은 철골구조에 샌드위치판넬로 외벽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하면, 건축시장에서 이야기하는 가격까지 싸질 수는 없습니다.
내부 시설이 무엇을 요구하고 있는 지는 모르겠으나, 통상 이런 방식이 320~350만원/평 정도의 공사비를 이야기하는데, 350~380만원/평은 되어야 할 듯 합니다.

모든 건축은 설계부터 시작됩니다. 또한 건축허가를 받아야 하는 규모이므로, 당연히 건축사에 의한 설계가 우선되어야 하구요.

주변에 문의하셔서 설계사무소를 운영하시는 건축사 몇분을 만나셔서, 설계의뢰부터 하시는 것이 최우선적인 순서이며, 의뢰시 공사비 예산 등을 말씀해 주시면 건축사께서 최대한 그 예산 범위에 들어오는 설계를 하려고 노력을 하실 것입니다.
아니면 상기 메뉴의 "협회안내"에 저희 협회 회원사 목록이 있으니, 가까운 위치의 건축사사무소를 방문하셔서 상담을 하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다만 공사도 그렇지만, 설계 역시 제대로 하시려면 그 만큼의 비용이 든다는 점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전체 예산이 쉽지 않겠지만 그렇다고, 설계비까지 줄이려 하시면 이도저도 되지 않을 확율이 높습니다.

회원사인 건축사무소에 의뢰를 하실 경우... 기본도면이 나온 후, 저희가 좀 더 나은 도면이 될 수 있도록 컨설팅을 해드리겠습니다.
우선 적절한 상담을 받아보셔요.

감사합니다.
1 이장희 2017.04.20 21:12
조심스럽지만 몇 자 적습니다.
일단 건축이 진행되면 무를 수 없습니다.
다지어진 건물은 무조건 써야합니다.
특히나 복지시설이라면 수많은 관계와 비용이 얽혀 더더욱 조심스럽게 계획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가용한 예산이 적은 지금의 상황은 달라지지 않을테니, 면적을 줄이고  공간활용성을 강화하는 계획이 처음에는 여러 반대의견에 부딪히더라도 장기적으로는 좋을 거라는 생각입니다.

이곳에서 매번 논의하고있는 단열, 열교, 기밀, 환기등의 요소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설계와 시공을 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세번째 지은 집에서 곧 이사갈 계획을 하고있는  사람이 말씀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