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계/시공관련 질문

창호 외부마감

G 이해광 4 4,657 2017.05.23 16:44
창호틀을 설치후 외부마감을 하려고합니다.
외부마감은 플렉시텍스+파벽입니다
외부마감후 창호틀과 외부마감재
사이 코킹을 해야하나요?
창호업체에서는 코킹작업을 안한다고 합니다.
팽창테잎을 사용해서 방수및 기밀이 되어
조적을 제외한 스타코나 돌 시공시
코킹작업이 별도 필요치 않다고 하네요.

아울러 창호하단 빗물받이 생략해도 되나요?
외부마감 업체에서 빗물받이 가격도 비싸고 주문후 제작에 시간이 많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창호 하단에 구배를 잡고 마감하기에 후레싱을 설치하지 않아도 될거라 합니다.
모르는것이 너무 많아 질문이 많네요
항상 건강하시고 건승하세요
감사합니다.

Comments

M 관리자 2017.05.23 18:30
네...
조금 흥미로운 창호회사네요...
대게의 경우 맞는 말을 하면 다 맞는 말만 하고, 틀린 말을 하면 모두 틀릴 가능성이 높은데, 이 창호회사는 맞는 말과 틀린 말을 섞어서 하고 있네요..^^
어떤 회사인지 공개하셔도 좋습니다.

1. 일단 플렉시텍스는 피해주셔요. 이는 모든 탄성이 있는 스타코가 마찬가지 입니다. 기술이란 것이 신기해서 하나를 얻으면 (탄성), 하나를 잃어 버립니다.(투습)
그러므로, 다른 제품을 권해 드립니다. 같은 회사에 더 나은 제품도 많이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2. 사용자재로 미루어 보아, 콘크리트 외단열 건물이라고 판단을 하고 답변드리겠습니다. 추후 유사한 질문을 할 실 때에는 구조형식을 같이 적어 주시면 도움이 많이 됩니다.
팽창밴드는 옆면과 상부면, 즉 3면만 작업이 가능합니다. 하부면은 테잎시공이 되어야 하고, 만약 이렇게 작업된다면 누수에 대한 염려는 없습니다.
다만, 그렇다고 해서 물처리를 생략해도 되는 것인가? 하면 그렇지도 않습니다.
단열재가 물을 먹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코킹보다는 더 근본적인 해결책을 선호합니다만..) 코킹을 뺄 수는 없습니다.
같은 이유로 빗물받이 역시 필수적으로 설치되어야 합니다.
만약 경사처리가 되어져 있어서 필요없다고 주장하시면, 외벽의 오염과 누수에 대해 5년을 보증한다는 문서를 요청하십시요..
G 이해광 2017.05.23 19:22
플렉시텍스외 어떤 자재가 좋을까요? 자재 주문을 한것으로 알고 있는데 서둘러 변경 요청해 봐야겠습니다  창호 공개는... 향후 공사 완료후 검토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M 관리자 2017.05.23 22:37
플렉시텍스의 시험성적서를 찾아 보았습니다.
시험성적서 상의 결과로는 사용하셔도 괜찮습니다. 결과가 신기하기는 하나, 그래도 공인기관의 결과이니 믿어야죠..
그냥 두셔도 되실 듯 합니다.
G 이해광 2017.05.24 05:53
감사합니다
선택을 잘못한건 아닌가 불안했는데...
늦은 시간까지 고생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