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로 구축 인테리어 중 단열의 늪에 빠져서 허우적대고있습니다.
최초엔 이보드 23t 정도만 붙이려고 주문을 이미 해서 받았는데 석고보드를 일부 제거하고 나니 뒷벽이 너무 궁금하더라구요..
결과적으론 각재가 물에 썩어있고 스티로폼 및 외벽에 곰팡이가 생긴것을 발견했습니다.
문제는 제가 셀프로 하는즁이고 이보드가 이미 도착해 있다는 것인데요... 이 상황에 가장 좋은 해결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제가 생각한 방법은
1. 석고보드 및 각재 전면철거 + 아이소핑크 두깨 맞추어 다시 채워넣음 위에 이보드 시공
2. 석고보드 일부 철거(현재 상태) + 안에 기존 스티로폼 및 우레탄폼으로 채워넣음 + 석고보드 일부 재시공 + 이보드 시공
초보가 겁없이 셀프로 덤비다가 피보는 중입니다. 개인 소비자라는 점을 감안하여 현명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지금 도착해 있다는 이보드는.. 원래 계획상 석고보드 위에 직접 붙이려고 하신 건가요?
석고보드 위에 이보드를 직접 붙이는 것은 안되세요.
그렇게 많이들 하시는 것 같기는 하나.. 지금 올려 주신 사진의 목재가 상했듯이, 이보드 뒤쪽의 석고보드까지 모두 상할 가능성이 아주 높기 때문입니다.
이보드는는 석고보드 속에 들어가는 것이 맞습니다. 또한 이보드 자체가 가연성 물질이라서 더 그러합니다.
그러므로 맨붕이시겠지만... 2번으로 하고 이보드를 반품할 수 있다면 그리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렵게 적으신 질문에 더 어려운 주문을 해서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