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계/시공관련 질문

보일러 및 각방분배기 문의

G 개냥이조련사 1 1,002 2022.09.19 01:38
유투브 라이브에서 "누구도 말해주지 않는 것" 중에 보일러에 관한 문의입니다.

 

보일러를 구매했을 때 함께 오는 컨트롤러는 보일러 옆에 설치하는 용도이고, 각방분배기를 따로 설치하여 각 실의 난방을 조절한다고 하셨었습니다.

그런데 보일러를 설치하시는 분께 문의를 했을 때 각방분배기를 구매하면 딸려오는 컨트롤러는 버리고 각방분배기로 모든 것이 설치되고 컨트롤된다고 하십니다.

 

실제로 지금 제가 살고 있는 집을 보아도 보일러 옆에 따른 컨트롤러는 없으며 거실에 각방분배기 메인, 그리고 각방에 하나씩 설치가 됩니다.

 

000000006546-0000.jpg

 

이게 그 구조를 보는 기본적인 이미지인 것 같습니다.

 

말씀하신 것에 따르면 저기에 보일러를 구매할 때 함께오는 컨트롤러를 추가해야하는 것인데 어떠한 방법으로 해야하는 것일까요?

보일러를 시공하시는 분이 모르신다고 하는데 이론적으로 저도 설명하기가 어려워서요~

 

 

그리고 요즘 보일러들 중에는 난방수온도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고 하셔서 찾아보았는데 난방수온도를 조절하는 기능이 있는 제품을 찾아보기가 어려웠습니다.

경동제품만 찾아보긴 했는데요, 타사에 있는 기능일까요? 아니면 고가의 제품에 일부만 적용이 가능할까요? 아니면 기본컨트롤러+각방분배기의 조합으로 가능한 구성일까요?

Comments

9 잡자재 2022.09.19 08:19
안녕하세요. 위의 구성에서는 분배기 밑에 연결되어있는 컨트롤러가 메인 컨트롤러의 역할을 합니다. 난방수온도 조절 기능은 거의 대부분의 보일러가 가지고 있습니다. 메뉴얼을 보면 확인이 가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