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열교해석관련 질문

[긴급ㅠㅠ]window6.3 glass library 추가에 대해서 문의드립니다.

G 이지은 1 2,514 2013.05.24 13:12
안녕하세요.
window6.3 glass library 추가에 대해서 문의드립니다.

현재 저는 window6.3을 깔면 기본적으로 들어있는 glass만 사용해왓는데요.
이번에 어찌저찌 하면서.. 한글라스 제품을 추가를 해야하는데.
매뉴얼을 봐도 glass library를 추가하는 방법을 찾질 못하고 있네요...

라이브러리 파일 자체는 경로가
C:\Users\Public\NBNL\WINDOW6\w6.mdb
라고 나와있는데 이 경로로 찾아보니 파일이 없네요...어찌된건지...

w6.mdb 파일을 찾을 수 있는 경로와
glass library 를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는 방법좀 가르쳐주세요.

Comments

M 관리자 2013.05.24 14:08
안녕하세요..

일단, glass library는 db에서 추가하시기 전에 최신 라이브러리를 다운받아 설치해 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아마도 필요한 유리목록이 업데이트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glass library를 다운받는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windows.lbl.gov/software/window/FAQ/GlassLibUpdate.html


그리고, 혹시 db에서 추가를 하신다면, 적어주신 경로가 정확히 맞습니다만, 설치시 다른 곳을 지정하셨을 수도 있으므로, 탐색기에서 "w6.mdb"로 검색을 하시면 찾으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db의 수정은 마이크로소프트오피스에 Access 라는 데이타베이스를 만지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이 프로그램으로 오픈하여 수정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아마도 Access 를 한번도 사용하지 않으셨고, 윈도우DB의 구조를 한번도 접해 보시지 않으셨다면, 파일을 오픈하고서 당황하실 수 있습니다. 한참을 들여다 보아야 하거든요.. Window에서 보여지듯이 구조가 단순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아마도 glass library를 최신판으로 업그레이드했음에도 필요한 유리가 없다면 추가는 쉽지 않으시리라 생각합니다.

이런 일은 매우 드물지만, 협회에 처음 질문이시고, 앞선 질문이 답이 길 것 같고, 급하다 하시어 앞선 분보다 먼저 답을 드렸습니다. 앞서 질문주신 분께는 죄송하며, 널리 양해 말씀올립니다.
앞으로는 순서를 어기는 일이 없을 것입니다.

해보시고, 추가질문 있으시면 올려주십시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