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자관련 질문/사례

누수 및 곰팡이좀 봐주세요ㅜㅜ

G 하자화남 2 794 2021.11.23 22:31

안녕하세요. 일전에 온집안 걸레받이 위 곰팡이 문제와 저희집 아랫층으로 화장실에서 누수있다고 올린적이 있었습니다. 오늘 담당자가 다녀갔고 화장실 트랩을 열고 안쪽을 보니 방수처리가 되어있지 않다고 확인하고 갔으나 여전히 걸레받이 위 곰팡이와는 상관없다고 하고 있습니다. 다녀가고나서 혹시나해서 다른방 화장실과 세탁실 배수구를 열어보니 이곳들 또한 배수구안쪽이 깨져있거나 시멘트가 그대로 드러나있는것을 발견했습니다. 내일 다시 담당자에게 이 사진을 전송할 예정인데 또 곰팡이와는 상관없다고 할까봐 그전에 전문가의 눈으로 확인부탁드립니다.ㅠㅠ 그리고 저희가 물을 전혀 쓰지 않은 상태에도 배수구 안쪽을 수건으로 다 닦았는데 어디선가 또 물이 나오고 있었는데 이것도 그냥 고여있던 물이라고 이 물이 다른방으로 가진 않을거라했는데 저희 이 누수가 지금  거의 1년가까이 된거라...진짜 그럴 확률은 없는지 궁금합니다.

 

Comments

G 하자화남 2021.11.23 23:02
이건 위에서 말씀드렸던 걸레받이 위 곰팡이이며 이게 안방, 작은방, 거실 등 온 집안으로 퍼져있는 상태입니다.ㅠㅠ
M 관리자 2021.11.23 23:06
그 시멘트가 노출되어 있을 수는 있습니다.
다만 그 시멘트 하부에 방수층이 제대로 있는가의 문제인데.. 그 것을 지금 확인할 방법은 없으며...
걸레받이에 곰파이가 있다면.. 무언가 원인이 있을 것 같습니다.

아랫집에 누수가 없는 것이 더 확인을 어렵게 하는 상황인데요..
가장 심한 곳의 벽지와 걸레받이를 뜯어 내서 확인해 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
하루에도 많은 글이 올라오는 게시판이라서요.
글의 전후 관계를 저나 다른 분들이 이해를 하기 쉽도록.. 앞선 글의 댓글로 남겨 주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