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자관련 질문/사례

천장 누수 인지 결로 인지

안녕하세요. 1월 빌라 4층을 매도했는데, 보름뒤에 아랫집 누수가 있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이부분은 매도인이 책임을 져야한다하여 누수 업체를 불러서 1차로 화장실 육가 문제인듯 하다고 해서 이부분을 공사했는데 계속 물이 센다고 하여 다시 업체를 불러서 배관 누수 검사를 했는데 배관에는 문제가 없다고 아랫집 천장을 열어봤는데 업체쪽에서 누수가 아니라 결로라고 하네요.

윗집은 실내온도 20도로 살고 아랫집은 26도로 살아서 발생하는 것 같다고 그래서 아랫집에 이 부분 누수가 아니라 결로 이고 이 부분에서 대해서는 제가 어떻게 할 수 없다고 얘기를 했는데 아랫집에서 계속 연락이 와서 결로가 아니라고 연락이 오네요ㅠㅠ

누수가 맞으면 제가 다 고쳐드릴건데 누수가 아니라 결로라고 하면 제가 고쳐드릴 수 있는게 없다고 얘기 하는데 계속 연락이 와서 정말 미쳐 버리겠네요ㅠㅠ

이게 결로가 맞는지 한번 봐주실 수 있을까요?

Comments

M 관리자 2023.02.23 18:33
물이 매달린 형태로 볼 때, 결로는 맞습니다.
다만 단순히 6도의 차이로 이렇게 많이 생기지는 않습니다. 그 보다는 아랫집의 실내 습도 체크를 한번 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G kyungjunid… 2023.02.28 15:51
감사합니다!! 밑에 집에서는 끝까지 결로가 아니라 윗집 누수라고 본인이 업체 불러서 저희집은 보지도 않고서 화장실 다 뜯어서 방수 공사해야한다고 우기고 있네요.ㅠ.ㅠ 진짜 어렵네요.
답변 진짜 감사합니다.
덕분에 우선 결로 공사를 진행해주고, 문제 없으면 비용 청구할려고 생각하고 있어요.
M 관리자 2023.02.28 22:24
감사합니다. 잘 되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