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자관련 질문/사례

화장실 냄새 떄문에 너무 힘듭니다.

1 자자 6 410 2023.06.11 21:43

작년말에 지금 집으로 이사를 왔습니다.

15년된 아파트이고 전세집 입니다.

 

1. 처음에는 잘 몰랐는데 한두달 전부터 화장실 두곳과 세탁실 하수구에서 심한 냄새가 나는것을 느꼈습니다.

2. 하수구 트랩을 직접 설치하고 화장실 한곳과 세탁실은 냄새가 안나는데 화장실 한곳은 좀 줄어들기는 한것 같은데 여전히 났습니다.

3. 그래서 업체를 불러서 바닥트랩2개, 욕조트랩1개, 변기트랩1개 설치했는데 여전히 났습니다.

4. 여기저기 냄새를 맡아보니 트랩 설치한 곳에서는 안나는데 욕조 주위 벽의 타일 메지 크랙 있는 부분에서 냄새가 나서 여기저기 실리콘으로 막았습니다. 좀 덜 나는것 같기는 한데 여전히 납니다.

5. 화장실 트랩과 벽 크랙 부분 실리콘으로 막기 전까지는 화장실 천장에서는 냄새가 안났던거 같은데 이제는 점검구 열어보면 화장실 천장에서도 냄새가 납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바닥 하수관으로 들어온 냄새가 하수관과 트렌치 연결부위(예를 들어 욕조 하수구 자바라관과 하수관 연결부위 등등)으로 새어 나와 벽 크랙 부분등으로 나오다가 벽 실리콘 처리 잃고 천장까지 올라갔다가 다시 내려와서 화장실에 퍼지는것은 아닌가 싶습니다.

그런데 확실하지도 않은 제 예상일 뿐이고 자가가 아니라 전세집인데다가 욕조 에니프런이 대릭석 한장 시공이라서 현실적으로 확인해보기도 어렵습니다.

냄새가 항상 나는 것은 아니고 났다가 안났다가 하는데 화장실 갈때마다 노이로제가 걸릴지경입니다.

다른 원인이 있는지도 모르겠고 업자한테도 한번 데이고 나니 어쩔줄을 모르겠습니다.

Comments

M 관리자 2023.06.12 01:03
아래 글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https://www.phiko.kr/bbs/board.php?bo_table=z4_06&wr_id=51
님께서 판단하신게 맞을것 같습니다. 욕조배수관 꽂을 때 고무패킹을 제대로 하지 않아서 냄새가 날 것 같습니다.
추측사유) 냄새가 천정에서 난다. 벽타일 한번 두드려보세요..통통 소리가 나면 떠 붙임하여 공간으로 냄새가 천정으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압착(통통소리가 없음)으로 붙였으면 냄새가 천정으로 올라가기는 힘들겁니다.(다른원인 찾아야 해요)
1 자자 2023.06.12 19:43
관리자 님 감사합니다
1 자자 2023.06.12 19:44
남의집 시설운영팀장님
천장에서 냄새가 나기 전에는 벽 타일 메지 떨어진 틈에서 났었습니다.
그걸 제가 실리콘으로 막았더니 이제 냄새가 천장으로 올라가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여러 정황상 타일은 떠붙임 시공한 것으로 예상됩니다.
욕조배수관 부위에서 냄새가 올라오는게 맞을 듯 합니다.
가능하시다면 화장실과 욕조 사진 / 도면 올려주시면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M 관리자 2023.06.13 18:15
천장에서 냄새가 나기 전에 타일 틈새에서 났다면, 남의집 시설운영팀장님의 진단이 맞을 수 있으므로, 요청하신 자료를 올려 주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