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 저것

환기장치가 일반적으로 국내는 셀파가 자주 언급이 되는데

G 김이루 7 445 05.02 14:26
lg전자 같은곳에서도 전열교환 장치를 하고 있고 아무래도

대기업이다보니 완성도도 어느정도 높을듯하고

중소기업보다는 비싸지만 독일산 보다는 저렴하더라구요..

그런데 여러 사례등을 봐도 lg 전열교환기를 쓰는 가정집이 거의 없는듯합니다...

제품에는 가정용도 존재하는데.. 제가 모르는 이유가 있을까요?



Comments

M 관리자 05.02 16:29
특별한 이유라기 보다는...
지금까지 국내 환기장치는 아파트를 타켓으로 개발되고 판매되었는데...
아파트를 공급하는 측에서 환기장치에 요구하는 것이 "적법"외에는 다른 것이 없었습니다. 문제는 이 "적법"의 기준이 매우 허술하고 낮아서요.. 사실상 공동주택에 환기장치가 설치 후 사용하지 않거나, 사용을 못하거나 하는 것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이 "적법"의 틀을 넘는 제품이어야 하는데.. 물량 위주의 시장이다보니.. 그게 요원했던 것이구요.
그러나 최근 악조건의 외부 공기질 때문에 환기에 대한 인식이 점차 달라지고 있어서.. 대기업도 무언가 "쓸만한" 제품을 만들어 내지 않을까... 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 것을 떠나서...
http://www.phiko.kr/bbs/board.php?bo_table=z3_01&wr_id=773
이 글에 정리를 해 놓았습니다만...
말씀하신 제품 들은 모두 "판형 열교환" 제품인데.. 이 판형 제품은 사실상 "프리히터"없이는 겨울밤을 온전히 보내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여러가지 문제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환형환기장치(셀파, SSK 등)를 협회에서 사용해 왔던 것인데.. 최근 셀파는 AS에 대한 여러가지 불만이 접수되면서... 협회 추천제품에서도 내려온 상황입니다.
그러나 회사 자체가 나쁜 것은 아니니, 어여 상황을 수습하여 다시 건전한 모습으로 만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1 koven 05.02 19:07
대기업들은  의무적으로 설치하게 되어있는 아파트 건설시에  한꺼번에 OEM으로 생산하고 재고를 남기지 않으므로 시중에서 구하기가 어렵습니다.
그 성능 수준도 법적 기준에 준하므로 여타 판형 열회수환기 장치와 별반 다름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열교환효율이 높거나,결로발생 방지장치를 한다던가 이런 차이는 없습니다.
소규모 공급이 가능한 회사의 제품을 사용해도 결과는 비슷할 것 같습니다.
 셀파에서는 심기일전하여  부품을 개량한 새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앞으로 지켜봐야 겠지요.
대지업 제품들이 주택에 사용되지 않는 이유는 제품 자체가 규격이 크고 가격자체도 너무 비싸
거의 사용되지 않고 있습니다. 천정형 제품만 외주로 만들어서 생산되는데  중소기업 제품은
결로 때문에 사출로 만들어지고 있는데 반면 대기업 제품들은 철판만 만들어지기때문에 주택은 사용되지 않고 있습니다. 현재 롯데 LG 삼성등 대기업에서 짖고 있는 아파트도 자기회사것은 쓰지
않고 중소기업 제품을 설치하고 있습니다.
G TALIA 05.04 15:32
셀파에서 나온 환형(로타리식)전열교환기.. 설치후 as문제때문에, 4월초에 as접수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아무 대응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ㅠㅠ 오늘에서야 겨우 메일로 '회사 내부사정때문에 대응이 늦어질것'이라는 내용을 받았습니다. ㅎㅎ 5개월전에 시공하였는데ㅠㅠ 이런식의 대응일줄 알았더라면; 다른 분들은 더 현명한 선택을 하길 바랍니다!
2 쌩크 05.05 08:32
저희도 셀파 것을 사용하려고 하는데 다른데 것을 알아봐야 될런지 .. 우려스럽네요.
G 김이루 05.06 23:55
답변들 감사합니다!
G 몽랑 05.08 14:41
셀파는 일단 인터넷 접수를 받지만 확인을 잘 하는건 아닌듯 합니다. 꼭 전화로 접수를 해야만 합니다. (게시판에 증상이나 상황 파일까지 캡쳐해서 올려도 엔지니어 전화오면  무슨 문제죠? 라고 시작을..
-_- ) 전화 접수 후 대응까진 전 빨리 받았습니다.  2번 불렀는데 다 금방 왔습니다. 문제가 없다고 결론을 내서 그렇지... (소음관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