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저런 이야기

설계/시공/하자 등의 모든 질문 글은 해당 게시판에 해주세요.

여기에 적으시면 답변 드리지 않습니다.

 

열교환형 회수장치의 디퓨져에 대한 문의

G 껍님 2 1,105 2019.04.29 15:08

안녕하십니까 관리자님

열교환형 회수장치와 여러 정보에 대하여 많은 정보들 잘보고 있고 업무에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문의드릴 내용으로 천정형 제품의 덕트와 끝단의 디퓨져에 대한 질문입니다.

 

1. 천정형 덕트배관에 사용되는 제품, 보온, 소음감소 소재 및 방법

2. 디퓨져 형태에 따른 특성 즉, 풍량의 변화, 바람세기, 소음 등을 알고 싶습니다

3. 해당업체도 추천 가능하시면 추천해주시면 좋을 듯 합니다. 

 

글을 쓰고보니 자료를 요구하듯이 쓴것아닌가해서 죄송합니다. (너그러이 이해해 주십시요^^)

천정형 제품을 개발중이다 보니 이부분에 대한 자료가 잘 없어서 이렇게 문의 드립니다.

Comments

M 관리자 2019.04.29 15:15
질문의 범위를 좀 더 좁혀 주셨으면 합니다만.. 일단...

1. 덕트의 소재는 거의 모두 "high-density polyethylene (HDPE)"입니다. 보온효과는 없습니다. 보온이 필요한 경우는 PP 소재의 배관을 사용하거나, 잘 알고 계시는 단열플렉시블 덕트를 사용해야 합니다.
2. 이 것은 세상 모든 디퓨저가 다 다릅니다. 개별적으로 알아 보셔야 합니다.
3. 어떤 업체를 의미하는지를 모르겠습니다.
4 HVAC 2019.05.04 11:37
디퓨져의 토출 풍속은 냉난방 공조와 환기 전용의 디퓨져는 조금 접근이 달라야 합니다.
우리가 흔히 pmv 조건이라고 말하는 것 중에 하나가 실내 기류입니다. 기류는 작을 수록 열적 쾌적감이 높습니다. 0.2-0.3m/s. 대부분의 많은분들이 코안다를 말씀하시나 이 코안다는 냉방 난방에 적용하는 토출이고 환기는 치환이기에 풍속은 적을 수록 유리한게 일반적입니다. 환기의 중점은 환기량이지 디퓨져의 풍속은 아닙니다. 풍속이 지나치게 높은 디퓨져는 오히려 실내 부유먼지를 유발하므로 좋은 점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