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박/세계일주 유튜버의 패시브 집짓기에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협회 시공 회원사 사람사는집 임상혁입니다.
차박 세계일주를 마치고 돌아오셔서 새로운 보금자리를 만드시는 유튜버 건축주님과 함께 새로운 집짓기를 시작했습니다. 약 13만 구독자의 관심 속에 패시브 주택의 매력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합니다. 여건 상, 인증까지는 진행하진 않았지만, 고기밀, 고단열, 고성능창, 환기장치, 외부차양 등 패시브적인 요소는 꼼꼼하게 챙겼습니다. 기회 닿을 때마다, 패시브 건축의 장점에 대해 잘 털어보겠습니다.
시공사를 소개하는 시리즈의 첫 영상에서 협회 소속 회사들에 대한 긍정적인 의견을 전해주셔서, 시청자분들께 패시브 건축에 대한 좋은 인상을 심어주신 것 같아 감사한 마음으로 소식을 나눕니다. (영상 댓글에 '패시브로 하시기 잘 하셨어요!' 같은 훈훈한 댓글들도 확인하셔요.)
저와 팀원들은 “홍보 효과도 13만 명이지만, 시어머니도 13만 명이다”라는 표어 아래, 완공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않기로 다짐했습니다. 예상대로 다양한 분들이 다양한 배경으로부터 나오는 시공 조언이 댓글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긍정이든 부정이든, 모로가든 댓글이 +1 이면 땡큐베리감사한 마음으로 받아들이며, 시작의 관심과 열기가 완공영상까지 이어지도록 꼼꼼한 시공과 적절한 어그로성 상황들로 재미있게 지어보겠습니다. 무엇보다 협회 소속의 한 회원사로서 부끄럽지 않게, 누가 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어지간하면 댓글 무시하는게 정신 건강에 좋을듯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