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집은 5층자리 건물에 사무실겸 큰 원룸형 입니다. 내단열을 하고자 벽지를 철거 하니 곰팡이가 있어
벽지를 모두 다 떼고 곰팡이제거제로 3회 토치로 벽면처리 후 현재 G2본드+폼본드 아이소핑크 접착
틈새 우레탄폼처리 까지 했습니다. 처음 계획은 12t 쫄대를 이용해서 G2본드 부착 후 석고보드 타카 였는데
이리저리 검색 중 G503,프라이머+석고본드 등등 접착식 방법이 있어 고민이 됩니다.
처음 생각한 것 처럼 공기층 있는 쫄대+타카를 사용하는게 나을지 접착식으로 가야할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 접착식 경우 503을 생각 중인데 아이소핑크+석고본드 접착력이 괜찮을까요?
벽면에 굴곡은 조금 씩 있지만 아주 심하진 않구요.
그러므로 실내면에 작업을 권해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난연폴리우레탄폼이 더 나을 것 같으며, 이 경우 경화시간이 짧기 때문에.. 석고보드 자체를 직접 붙이는 것 보다는 말씀하신 것 처럼 쫄대를 먼저 대고, 석고보드를 붙이는 것이 결과물에 더 나을 듯 싶긴 합니다.
하지만, 약 5~10분 정도 내에 석고보드를 대고, 평활도를 맞출 수 있다는 자신만 있다면 폼으로 직접 댈 수도 있습니다.
하나는 접착면적의 부족
두번째는 접착폼이 아닌 단열폼을 사용한 결과입니다.
아이소핑크에 석고보드를 붙이기전 석고보드의 테두리와 사이사이에 보일러 호스 설치하는 모양새로 뿌린뒤 석고보드 위쪽 중앙에서 아래로 뿌린뒤 물스프레이 분사하고 접착했습니다. 혹시 접착에 문제가 있을런지요?
2.접착폼이 아닌 단열폼이라함은 폼본드가아닌 일반 충진재용 우레탄 폼을 일컫는지요?
저는 일반 우레탄폼이 아닌 폼본드인 월드스피드폼본드를 사용해서 석고보드에 역시 테두리부터 시공 다음 중앙위에서 부터 아래까지 뿌리고 아이소핑크 시공할때 처럼 바닥에 보일러 호스 깔듯이 좌에서 우측 방향으로 20cm 간격을 두고 뿌린다음 아이소핑크위에 압착 시공했습니다. 이 역시 문제가 없겠습니까?
자꾸 질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2. 폼본드를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