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 후에 새 아파트로 이사갈 예정입니다.
새집증후군이라는 것을 처음 알고 베이크아웃을 진행하려고 하는데요!
이 사이트에서 관련 정보를 읽다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 생겨 문의드립니다.
1. 베이크아웃시 시공제를 도포하고 해야하나요? ex.케미아x
https://www.phiko.kr/bbs/board.php?bo_table=z4_01&wr_id=64485#c_70127
2. 위 링크에서 환기장치 24시간을 가동하면 모든 문제가 해결된다는 것을 보았습니다.
환기장치를 24시간 가동한채로 보일러를 가동하여 35도를 맞추어서 진행하면 될까요? 그리고 진행할 때 창문은 살짝 여는 것과 아예 닫는 것 중에 어떤 것이 좋을까요?
전체적인 프로세스를 한번 알려주시면 매우 감사할 것 같습니다..ㅠㅠ
3. 베이크 아웃과 관련된 정보를 찾아보니 7~9시간 가량 창문을 닫고 온도를 30~35도로 맞추고, 환기를 3시간 가량 진행하는 것을 4~5번 반복하라고 하는데. 2번과 비교해서 3번이 더 좋은 방법일까요?
2,3. 모든 가구의 문을 열어 놓고, 환기장치를 24시간 가동한채로 보일러를 30도를 맞추어 놓고 그냥 두시면 되세요. 그리고 가능하면 하루에 한번 방문해서 모든 창을 열고 60분 환기를 시키고 다시 닫으면 됩니다.
2,3 번에 답변해주신 내용들은 몇번 정도 반복하면 될까요?
그리고, 이사 후에 진행을 해야되는데 짐을 안에 둔채로 진행해도 될까요? 필요하다면 옷이나, 매트릭스, 이불 등은 잠시 현관 밖에 두고 진행할 예정입니다!
환기시스템의 세기는 그리 중요인자는 아닙니다만, 약풍만 피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관리자님께서 말씀하신대로 24시간 동안 보일러를 가동하려 했으나, 간헐 난방 운용으로 오후 6시부터 오전 8시까지만 보일러 가동이 가동하다네요..!!
이런 경우에는 오후 6시에 온도를 30도로 맞춘 후 환기시스템을 가동하고, 보일러가 꺼지는 시점에 환기를 한 시간 가량 해주는 것을 1주일간 하는 것이 최선일까요?
항상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