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전에 먼저 검색을 해주세요.
평면도에 표시된 부분입니다.
15층 오피스텔 건물에 5층이고,
5층 양쪽라인에만 베란다가 있습니다.
3일전부터 물방울 떨어지는 소리가 났거 누수 확인 관리사무소에 이야기를 하니, 6층 윗집 가서 봤는데 보일러실 바닥에 조금 젖은 흔적은 있지만 윗집문제가 아닌거 같고 저희세대 베란다 렉산 지붕 고정나사? 실리콘 노후화로 인하여 외벽과 판넬 사이로 빗물이 스며들어 그런거같으니 렉산 보수를 하라고 했습니다.
그렇지만 근 일주일동안 비가 많이 온적도 없고, 작년에도 누수가 있던적은 없습니다.
우선 보수공사 업체 연락하여 문의하여 오늘 방문하셔서 봤는데,
보일러실 천장 젖어있는 부분이 바깥쪽부근 보다 방쪽부근이 더 많이 젖어있고,
어제저녁엔 말라가던 누수부분이 오늘아침에는 도로 젖어있는걸 보아 이건 인위적인 누수로 보인다고
보수공사는 할수 있지만 윗집이 먼저 선제 검사 보수를 해야하는거라고, 윗집문제가 99%라고 하는데요.
저는 매립형 에어컨 배관문제인거같다고 말하는데 관리사무소에서는 저희집 문제인거같다고만 합니다.
이건 윗집 배관 배수 문제 맞지 않나요?
창문 위 밤에 찍은 사진이 누수확인 첫날밤 9시->낮에 찍은사진이 그 다음날 아침 9시30분에 찍은 사진입니다.
밤사이에 비는 오지 않았습니다.
양쪽 에 물 번짐이 관측됩니다
다만 이 물이 배관으로 부터 비롯된 것인지 다른 방수의 문제 등인지는 지금의 정보로 알 수는 없고, 조사를 할 때도 한가지를 특정하고 들어가서, 만약 그 것이 원인이 아니라고 밝혀지는 순간 부터 다툼이 시작되므로 좀 더 열린 결론을 가지고 접근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럴 경우 추정의 범위가 너무 넓어지지만 어쩔 수 없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