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전에 먼저 검색을 해주세요.
이 증상도 7월부터 나타난 걸로 기억합니다. 이 가루 때문에 매일 닦아내느라 끝이 없었어요.
집안 전반적이었습니다. 그런데 화장실 배관점검구 열어보다가 배관아래, 점검구가 있는 천장에도 떨어져 있는걸 발견했어요.
이게 에어컨이나 전열교환기에서 나오는 거라고 생각을 했었었는데 이유는 피부로 떨어지는 것들이 느껴지기도 했고 피부발진이 자주 생겼었거든요. .
일단 기존 질문 드렸던 세탁실 틈 문제는 집 실내 전반적으로 있습니다. 이건 몇개인지 셀수 없어요. 폴리싱 타일과 벽 만나는 경계와 강마루에도 창호에도 틈이 있고 상당히 많이 있어요.
그래서 문제를 전혀 모르고 있습니다. 많은 틈새와 틈새속 벌레들, 벽지들뜸, 실리콘몰딩 등 곳곳에 곰팡이
악취동안 화장실 청장배관 물번짐 (간헐적) 떨어지는 하얀가루들..
이것들의 원인이 같은건지, 아니면 정말 제가 습기관리를 전혀 하지 못해 이런일이 발생된 건지 모르겠습니다. 외벽에 있는 화장실에서도 거울에 습기 차는게 싫어서 겨울에도 창문열고 샤워합니;다.
이런 상황을 겪는게 처음입니다.
이래저래 업체를 불러봐도 답 못내리고 있고, 증상이 여러개라 어떤업체를 불러야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
거실 폴리싱바닥인데 하얀색이라 몰랐다가 불끄고 촬영한 사진입니다. 이게
거실화장실 배관아래 하얀가루
거실 폴리싱타일과 벽 경계틈새
바로 위 틈에서 나오는 벌레
사진과 같은 틈새 주변에는 항상 이물질들이 떨어져 있습니다. 방문 주변에는 항상 떨어집니다.
하자는 하자대로 요구를 하시되, 무언가 따로 조치를 취하셔야 할 상황으로 보입니다.
앞선 글에 답변 드린 것처럼.. 어딘가 곰팡이가 심한 부위를 절개해 보셨나요?
대피시킬 두가족을 대피시키고 저는 집을 나온뒤로도 매일가서 계속 찿았어요. 혼자하려다 보니 굉장히 시간소요가 많이 되는 상황이에요.
이틀에 한번 자고있습니다. 하자의 요구도 중요합니다만, 제가 너무 무서워지기 시작했거든요.
일단 저는 다음집을 알아볼건데 아파트는 못들어갈 것 같아요.
그렇다면 좀 제대로 보고 뭘 알아야 이런 상황을 피할 수 있을거라 그래서 좀 알고 넘어가고 싶은마음이 큽니다.
이 증상 말고도 집 증상에 대한 문의를 몇개 더 상담글을 다 올리고 이번주에 가서 절개를 해보려합니다. 왜냐하면 절개를 해볼 부위가 저기뿐만이 아니어서 ..
개연성이 있는 증상들을 각 각 올리려고 지금도 사진을 추리고 있어요.
좀 더 잘 나온걸 찿아서 첨부합니다. 화장실배관 아래 떨어져 있는 가루요.
다음글로 다시 올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www.phiko.kr/bbs/board.php?bo_table=z4_03&wr_id=500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