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전에 먼저 검색을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전 조적식 빌라 맨 윗집에 사는 슬픈 누수러 입니다....
제 바로 위가 옥상이기 때문에 옥상 기와쪽 방수포를 확인했는데 기와 위 방수포와 벽 사이가 크랙이 생겨 우선 해당 부위를 급히 비닐로 덮어 누수 위치를 확인하고자 했습니다.
0-1. 옥상 기와 방수포 설치 모습
0-2. 방수포 사이드 비닐 덮기 전 누수 범위
--‐--------------------------------------------------------------------------------------‐------------------------------------------------------------------------------------
그러고 나서 옥상 계단 벽-기와 크랙 부위를 덮어놓았고, 비가 적게 올때 누수는 잡힌 듯 모였으나,
어제 내내 온 비로 창틀 하단부가 다시 누수가 확인되었습니다. 상단부는 젖지 않았구요.
도저히 어디서 비가 새는지 모르겠습니다...ㅠ
1-1. 계단 벽-기와 크랙 조치 후
도와주세요...
"기와 위 방수포와 벽 사이가 크랙이 생겨 우선 해당 부위를 급히 비닐로 덮어 누수 위치를 확인"이라고 하셨느데, 적어 주신 것으로는, 원래 방수포가 덮여 있었는데.. 일부 문제가 보여서 다시 비닐(?)로 덮은 것으로 읽혔습니다. 그런데 본문에는 비닐사진이 보이지 않아서, 이게 어떤 의미인지 제가 잘 이해를 하지 못했습니다.
이 상태에서의 원인을 파악하는 것은 무리가 있으며, 비용이 들어라도 제대로 방수 보수 공사를 하셔야 할 상태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