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전에 먼저 검색을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오는 12월 말, 아파트로 이사예정입니다
이사 가기에 앞서 기밀성능 테스트 진행이 의미 있는지?
그리고 전열교환기 환기시스템을 최적하게 사용하기 위해서 사전에 점검해야 하는 항목은 있는지? 문의 드립니다
아파트는 신촌힐스테이트 (2023년 6월 현대건설 준공) 이며 세입자로 거주할 예정입니다 (최소 4년 이상)
1. 이사 가기 전, 입주청소 진행 후 기밀 성능 테스트를 진행해야 하는지? 고민입니다
- 자가 소유가 아닌 세입자 입장에서 기밀 성능 테스트 후 기밀 성능 결과 획득이 의미있는지? (H/W 개선에 제한이 있기 때문)
2. 현재 전열교환기로 경동나비엔 Z-H0150B2SR 모델 설치되어 있는데요, 전열교환기 개선 방법은 뭔지? 문의 드립니다
- 현재 설치 모델이 적절하게 환기 시스템으로서 역할을 하고 있는지 점검 방법?
- 점검 후 개선이 필요하다면 진행 절차?
- 2번의 경우 기존 잡자재 업로드 게시글이 있을것 같은데 검색이 쉽지 않는거 같습니다! 혹시 답변이 될만한 게시글의 링크 또는 제목 알려주시면 참고 하겠습니다
1. 기밀성능 시험을 해도 세입자 입장에서는 마음만 아플 뿐이기에, 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 보다는 우리나라 아파트에서 지긋지긋한 문제인.. 화장실 천장 속의 배관 주변 등의 틈새가 있는지를 보시고, 만약 있다면 집주인을 통해서 하자보수 신청을 하시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눈에 보이는 하자 같은 것이 있다면 혹시 모르니 사진으로 남겨 두는 것이 좋습니다.
2. 환기장치는 두 가지 정도만 보시면 되세요.
가. 각 방의 디퓨저에 작은 휴지를 대어 봐서, 공기의 흐름이 있는지
나. 전열교환기가 설치된 장소의 바로 옆방에서 소음이 있는지